파일:Attachment/오텀 리브스/autumn leaves.png
"삥뜯기 로드...데드맨즈 커브라고도 하지."
Autumn Leaves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 8부 죠죠리온에 등장하는 장소, 데드맨즈 커브의 스탠드. 이름의 유래는 샹송 고엽(Les Feuilles Mortes)의 영어 번안곡이자 재즈 스탠다드 Autumn Leaves로 추정된다.참고로 외국에서는 Les Feuilles 라고 알려져 있다.
2 능력
은행잎을 밟은 물체가 은행잎 위를 빠르게 이동하도록 하는 능력.
데드맨즈 커브에 떨어져 있는 은행잎을 매개로 발동하는 스탠드. 스탠드체는 빨판 같은 다리가 달린 뭔가 잘 알 수 없는 형태를 하고 있으며, 은행잎 밑에 숨어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 듯 하다.
모아진 은행잎을 밟거나 그 위에 물건을 떨어트리면, 물체는 은행잎이 만들어낸 길을 따라 반대쪽 끝까지 이동하며, 그 속도는 육안으로 확일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다. 비디오로 녹화해야 간신히 확인이 가능할 정도. 실질적으로 스탠드를 사용하는 데드맨즈 커브의 삥 뜯는 사람들은 이 능력을 이용해 행인들이 자신의 물건을 파손시키게 하여 보상금을 뜯어내거나, 암거래에 이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다.
당연하지만, 은행잎으로 만들어진 길에 간섭하면 은행잎을 따라가는 이동에도 간섭할 수 있다. 작중에서 히가시카타 죠슈는 길 중간에 신발을 집어넣는 것으로 이동에 간섭, 암거래에 사용된 지갑에서 돈을 빼내기도 했다.
3 비고
능력적인 면보다는 스토리적인 면으로 중요한 스탠드이기도 한데, 이 스탠드는 죠니 죠스타의 죽음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상세는 데드맨즈 커브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