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명
- 프로필
- 신장/체중 : 155/비밀
- B/W/H : 80/52/82
- 생일 : 8/20
- 혈액형 : A
쯔바이 웰터의 히로인. 성우는 잇시키 히카루. 디졸브. 연합우주군 '아크스' 소속의 파일럿. 특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인류와 공존하는 또 하나의 인류인 디졸브 중에서도 전투용으로 강화된 특별한 존재.
싸우는 것만이 자신의 사명이라면서 교육받았기에, 다른 사람과의 교류가 능숙치 않아, 그 결과 평소에는 말수도 적고 표정도 차갑다.
때때로 괴로운 듯이 뭔가는 견디는 듯한 표정을 보일때가 있다. 본인은 원하지 않지만 그 무거운 운명을 같이 할 동료가 사쿠야에게는 필요했고, 쿄시로가 선택받는다.
사실 디졸브의 시간가속특구 출신인지라 실제 나이와 현재 나이가 꽤 차이가 있다.
2 누설
히로인중에서도 디졸브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메인프레임과 가장 깊은 연관이 있는 히로인. 어머니와 아버지는 우주의 데브리를 치우는 일을 하고 있었고, 지상에 낙하하면 대참사를 일으킬 정도의 거대한 데브리를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막아냈다.
유키에는 이를 알고서 자신도 부모님처럼 남을 위해서 일하고 싶어했으며, 그로 인해 스스로 자원해서 실험의 소체가 되어, 일반적인 디졸브 이상의 시간가속 능력을 얻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자신을 혹사시키는 결과가 되어, 루트에 따라서는 지나친 시간가속의 결과 모래가 되어 사라지는 BAD엔딩이 나오기도 한다. 또한 그녀는 디졸브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메인프레임과도 접점이 있으며, 스토리중에 메인프레임과 접촉하기도 한다.
죽음의 경계에서 원래는 메인프레임과 융합되어야 하는 그녀였으나, 메인프레임에 있었던 그녀의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과거에 그녀와 쿄시로가 만났던 군을 퇴역했던 디졸브의 버스 운전기사의 배려 덕분에 무사히 현실로 복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