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다(원피스)

상위 항목 : 원피스(만화)/등장인물

ワンダ/Wanda

1 개요

성우는 오리카사 후미코[1]/윤은서.
총사대의 일원이자 '왕의 새' 중 한 명. 개 밍크이며 훤칠한 키와 늘씬한 몸매를 지닌 미녀. '와니'[2]라는 악어를 타고 다니며 싸울 때는 검을 쓴다.

2 작중 행적

처음 등장했을 때 나미의 옷을 입고 있어서 그녀를 해쳤을거라 의심받았으나, 딱히 그런건 아니었고 단순히 친해지게 되어 옷을 건네받은 것으로 보인다.[3] 모코모 공국에 상륙한 나미를 백수 해적단의 일원이라고 오해하여 공격한 적이 있으나, 이미 잭이 살포한 독가스 병기에 당한 직후였던지라 간단하게 제압당한다. 그 와중에 자폭까지 해서 나미를 없애려는 것을 페드로와 트리스탄이 개입하여 오해를 풀어주었다. 그 이후 나미가 밍크족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치료해 주겠다고 선언한 뒤, 정말로 그렇게 해주자 눈물 흘리며 나미 일행을 평생 은인으로 여기게 된다. 아마 이 때부터 나미와 친해지게 된 듯 하다.

페콤즈가 조에 상륙하고 마을 주민들과 만났을 때 하는 언급으로 보아서 페콤즈와는 어릴 적 친구인 듯. 같은 '왕의 새'인 캐럿과도 거의 항상 붙어다닐 정도로 친하고 페드로 역시 어릴 적부터 친구였던 듯 하다.

822화에서 페드로가 '홀 케이크 아일랜드' 조와 같이 협력을 하고 싶다고 하였을 때 계속 일행과 있었으니 같이 가고 싶다고 하였다. 그러나 결국 페드로만 가는 걸 허락받게 되면서 조에 남게 되었다. 대신 특별히 친구가 된 나미의 얼굴을 핥으며 배웅한다.

3 기타

밀짚모자 일당을 은인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합류한 멤버들에게도 호의적으로 대해준다. 고래 숲에 침입한 루피와 밍크족들 간에 작은 충돌이 일자 직접 가서 중재해주기도 했다. 조 편의 대표적인 협력자이자 해설역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밍크족 중에서는 비중이 높은 인물. 다만 앞으로는 루피와 동행하게 된 페드로와 캐럿이 더 비중이 높아질 듯.
  1. 미스 발렌타인의 성우.
  2. '악어'를 뜻하는 일본어다.
  3. 이는 812화에서 자세히 나오는데 이방인과 옷을 바꿔입는 것은 조 에서는 우정의 증표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