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가미(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550px

1 개요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7권이었다.

2 설명

아마쿠사식 처교의 마술사 소녀. 나이대는 카미조 토우마의 묘사를 빌려 아무래도 토우마의 또래 정도가 아닐까 한다. 사실 등장인물이래봤자 7권의 출현 이후로 등장이 없다. 등장인물이라고는 해도 실제 비중은 지나가는 악역A정도[1]. 그나마 카미조 토우마를 습격한 4명의 소년 소녀중 유일하게 이름이 언급된 소녀다.

사용하는 무기는 날이 얇은 레이피어로 마술적인 의미라도 담고 있는건지 칼끝 부분이 구 형태로 부풀어있다. 때문에 레이피어면서도 무게중심을 잡기 힘든 무기인듯. 카미조 토우마와 마술도 쓰지 않고 육탄전을 벌였으나 토우마의 기지로 무기가 무력화(공구상자에 담긴 윤활제를 써서 레이피어의 예리함을 무력화시켰다)된 뒤 토우마의 유도 비스무리한 공격에 리타이어

그래도 친절한 토우마씨의 배려에 의해 땅에 넘어질때 뒷통수는 무사했다나 뭐라나. 애니에서도 왼손으로 뒷통수를 감싸준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공격이 몸통박치기로 바뀌어서인지 얼굴을 슴가에 파묻은채 끌어안은 듯한 모습이 되어버렸다...

사족으로 이 에피소드가 있었기 때문에 사실 후권부터 카미조 토우마와 마주치자마자 물수건 애정공세를 펼치게 되는 이츠와의 정체가 우라가미(우라가미는 성, 이츠와는 이름. 즉 우라가미 이츠와라는 추측)가 아니었냐는 소리가 있었지만. 작가가 아니라고 딱 잡아땠다.

어째서일까. 한 명의 여자로서는 적이면서도 자신을 지켜준것에다가 여교황을 쓰러트렸다는 주인공 보정(사실 오해)까지 붙다보니 충분히 한눈에 반할 수 있을텐데. 후에 다시 등장할지는 확실하지 않다. 아니, 이츠와가 있는 시점에서 등장할 것 같지 않다.

애니판 2기에선 이츠와가 법의 서 사건부터 등장했기 때문에 이츠와에게 완전히 포지션을 뺏기고 아예 잘리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기어이 등장했다.
머리를 뒤로 묶고 하얀 사이하이 삭스를 착용했다. 단역으로 끝나기엔 좀 아깝다.

이렇게 애니판에서도 등장이 끝났나....싶었지만, 아드리아 해의 여왕편의 16화에서 아마쿠사식의 원군들 속에 잠깐이지만 재등장, 존재 자체는 사라지지 않았음을 보였다.
  1. 실제론 악역도 아니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