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우사미 쿄진/usami kyojin.jpg
진심으로 날 사랑해라!!의 조연 캐릭터
성우는 嶋和成
카와카미 학원 2-S의 담임으로, 담당과목은 실용학
아르카나는 운명
별명은 수염. 학생들은 거의 대부분 별명으로 부른다. 미나모토 타다카츠의 (양)아버지이기도 하다.
전형적인 다메닌겐(…) 학생을 상대로 정보를 팔아 돈을 버는가 하면, 그 돈으로 점심밥 걱정은 덜었다고 말하기도 한다. 의욕적이지 않는 성격에 대충대충 하는 성격으로 보이지만 실은 꽤나 유능하며 뒷처리는 확실한 편이다. 하지만 워낙 의욕이 없는데다 만사 대충대충이기에 학생들에게는 얕잡아보이는 듯. 수업시간엔 대체로 학생들은 딴짓하고 본인은 그냥 수업을 진행한다. 그런데 수업내용이 탈세방법 같은 지극히 현실적인 내용인지라...
2-S에서 담임을 하고 있지만, 원 직업은 해결사로 오야후코 거리에 있는 우사미 해결사 사무소의 소장을 맡고 있다. 예전에는 꽤 싸움도 하고, 굴곡 있는 인생을 지내온것 같지만, 지금은 그저 힘 없는 중년남성 다 됐다. 그래도 아직 어느 정도는 전성기의 힘이 남아있어서 루트에 따라 의외의 강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오시타리 아즈미 조차도 놀랄정도.
코지마 우메코선생님에게 마음이 있어서 작업을 걸고 있지만, 한번도 성공한 적이 없다. 우메코 루트를 플레이 해보면, 절대 가망이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1] 마지코이S에서는 우메코 선생과 이어질 확률이 0.xxx%도 아닌 완전히 0%라는 사실이 드러난다.
성우네타인지 가끔씩 마파두부 이야기를 꺼낸다.(…)- ↑ 취향이 아니어서 이기도 하지만 과거를 감추고 있는 쿄진에게서 '자신과는 살아가는 세계가 다르다.' 라는 감정을 느끼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