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어만

Uhrmann

1 상세

파일:Attachment/우어만/info.png파일:Attachment/b0044717 4d6f6407f15e4.png
개의 마녀. 성질은 갈망. 모두에게 누구보다 사랑받고 싶은 나머지 개의 모습을 취한 마녀. 결계 안에 들어간 인간은 이 마녀에게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게 된다. 이 마녀를 쓰러트리려면 거짓된 사랑을 보여줘야 한다.

2 개요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8화에 나온 마녀. 사역마 바르텔의 주인으로 직접 등장하진 않았다. 마녀 설명이 비극적이고 슬프기도 하지만, 관심을 끌고 싶어하는 점이 어째 인터넷의 흔한 어그로종자 관심병자를 떠오르게 한다.

2.1 설명

설정화를 보면 기본적으로 개를 따왔으나 다리와 얼굴 부근을 제외하면 개처럼 생기지 않았다. 등과 배 부근에 크고 아름다운 초록색 털덩이에 리본이 여러개 달려있다. 마녀 치고는 상당히 귀엽게 생겼다.그래봤자 샤를로테에 비하면...
이름의 뉘앙스나 동물 귀를 달고 있다는 점, 부모님에게 학대당하고 버려졌다는 점 등에서 마법소녀 오리코☆마기카치토세 유마가 마녀화한 것이 아니냐는 설이 있다. 그러나 작중에서 유마가 마법소녀가 된 타이밍은 미쿠니 오리코에 의해 앞당겨졌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마녀화했다 하더라도 오리코의 영향을 받지 않은, 즉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본편의 루트에서의 일로 한정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측된다.
다른 설로는 마녀라는 것은 인간으로 한정된 것이 아니므로 인간이 아닌 개가 마녀로 변이했다는 설이 있다. 그러나 이 역시 외전 카즈미 마기카에서 쥬베가 인간이 아닌 것도 계약은 가능하되 인간의 마음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부연 조건이 따른다고 밝혔기에 신빙성은 없다.

사족으로 코믹스판에서는 사야카에게 퇴치당했다. 그런데 그 바로 다음 컷에서 호무라는 사야카에게 마녀 좀 잡으라는 일침을 가한다. 마녀 맞는데 마녀 취급 받지도 못한다.

3 사역마

3.1 Bartels(바르텔)

개의 마녀의 부하. 역할은 인테리어. 전혀 생각이 없으며 그저 회전하는 마네킹.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했던 개 마녀는 생각을 가진 부하를 창조할 수가 없었다.

우어만의 수하이며 인테리어의 역할이 주어진 사역마.

지점토로 만든 마네킹 같은 모습으로 작중 8화에서 사야카에 의해 퇴치된다. 공식 설명을 봐도 알겠지만 병풍이다. 관심을 받고 싶다는 것이 우어만의 가장 큰 소망인 것을 생각하면, 관심은 커녕 생각 자체도 갖지 못하는 이 사역마들 역시 마녀의 일반적 특성을 반영하고 있다. 물론 그 특성은 가장 원하는 것은 손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 죄다 목부분이 잘려있어서 마미루를 생각나게 한다(...)

반역의 이야기에서 등장하지 않은 몇 안되는 사역마.. 인 것 같지만 등장하긴 등장했다. 사야카가 나기사와 함께 자신을 설명하는 연주회 장면에서 깨알같이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