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울트라맨 다이나/괴수 & 우주인 일람
목차
1 우주격투가 그레골 인
신장: 55m 체중: 4,7000t
우주제일의 격투가를 노리고 헤라클레스자리M-16행성에서 온 우주격투가.
1.1 울트라맨 다이나 제31화. 사투! 다이나 VS다이나
우주제일의 격투가를 노리고 헤라클레스자리M-16행성에서 다이나에게 도전하기 위해서 지구를 찾는다. 검은 옷을 입은 인간의 모습으로 아스카의 앞에 나타나, 선전포고를 해온다. 기본적으로 '우주제일의 전사라 불리우는 울트라맨 다이나와 겨루기를 하러 왔다'가 목적이어서 '지구를 침략하러 왔다'는 목적을 가진 침략자라고 오해받지 않기 위해서 가짜 울트라맨 다이나로 변신해, 스스로 데려온 파괴수 몬스아가II를 쓰러뜨린다는 일종의 연습경기를 펼친다.
격투 스타일은 진짜와 달리 여유만만, 나츠미에게는 "강함을 자랑하는 싸움법"으로 평해진다. 인간크기로도 아스카를 내내 압도하는 전투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몬스 아가II와의 싸움에서는 플래시 타입, 진짜 다이나와의 싸움에서는 미러클 타입으로 변신. R2지구에 검 모양의 4개의 기둥(그 사이에는 강력한 전자봉이 쳐져 프로레슬링의 링처럼 되어있다)을 워프 아웃시킨 뒤, 중계카메라와 같은 역할을 가진 3대의 UFO로 TV영상회선을 전파 잭해, 인류에게 자신의 활약과 진짜 다이나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다이나・스트롱 타입에게 진다. 진 자신을 「죽여라」라고 요구하지만 다이나에게 거절되어, 다이나의 힘의 비밀이 많은 동료가 있는 것이라고 깨닫고, 자신의 패배를 인정해 깨끗이 돌아간다.
2 가짜 울트라맨 다이나
2.1 울트라맨 다이나 제31화. 사투! 다이나 VS다이나
그레골 성인이 변신한 다이나의 가짜. 진짜와는 다른 구석이 달린 것 같은 눈매로, 다리의 발끝이 삐뚤어져 있다. 스스로 데려온 몬스 아가II를 쓰러뜨린 뒤, 진짜 다이나와 싸운다. 진짜처럼 타입 체인지 능력을 가지지만 변신하는 때마다 모습을 바뀌어있어, 작중에서는 몬스 아가II와 싸운 때에 플래시 타입의 모습으로, 다이나와의 결전의 때에 미러클 타입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미러클 타입으로는 진짜와 다른 금과 검정의 선이 들어가있다. 솔젠트 광선이상의 위력을 가진 다크 솔젠트 광선, 다크 슬래시, 다크 배리어를 사용한다. 다이나・플래시 타입의 능력을 완봉하고, 다이나 이상의 격투에 의해 1번은 녹다운시키지만, 사람들의 성원을 받은 다이나・스트롱 타입에게 압도되어, 크로스 카운터 펀치를 받고 그레골 성인의 얼굴을 드러낸다.
2.2 울트라맨 파이팅 에볼루션 3
울트라맨 파이팅 에볼루션 3에 등장. 울트라 모드 사투! 다이나 VS 다이나에서 싸울 수 있다.
화면 끝에 닿으면 원작대로 전격의 링 이벤트가 나오며 체력이 일정 수치까지 깎이면 다이나 콜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