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해수 레이큐바스

REIGUBAS.jpg
신장 : 65미터
체중 : 7만 2천톤
무기 : 단단한 껍질, 집게발, 화염탄, 냉동가스

울트라맨 다이나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25, 26화.

스휴무에게 조종되는 갑각류 비슷한 괴수. 단단한 몸과 두 팔의 크고 작은 집게발이 특징. 눈이 붉어지면 화염탄[1]을, 파래지면 냉동가스[2]를 뿜는다.

Reigubas_II.jpg
남극의 바닷물의 온도를 올려 남극의 얼음을 녹이고, 게다가 스휴무를 쓰러뜨리려고 나타난 다이나를 빙산 위로 끌고 올라가 싸운다. 다이나를 냉동가스로 얼려 전투 불능으로 몰아넣지만 히비키가 탑승한 거츠 이글 베타를 격추하려고 발사한 화염탄이 오히려 다이나에게 명중하여 다이나가 부활한다. 2번째의 대결에서는 이미 에너지가 한계에 도달한 다이나를 다시 몰아넣지만, 미라클 타입으로 폼 체인지 해 인공태양시험기 NSP 캄파넬라의 빛 에너지를 받고 회복한 다이나의 미라클 로켓 어택에 데미지를 입고, 레보리움 웨이브 어택 버전을 받아 소멸한다.

울트라맨 파이팅 에볼루션 3의 울트라 모드 '이동요새 부상하다!'에서 싸워볼 수 있다.

1441356291419.jpg

울트라맨 다이나의 블루레이 발매 기념으로 울트라 괴수 의인화 계획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미아진수 하네지로와 함께 제일 먼저 모에화가 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코타마루.[3]
  1. 남극에서 성층권으로 발진한 패션레드비행부대를 격추시킬 만큼 사거리가 길다.
  2. 다이나도 완전히 얼어붙어 움직이지 못했다.
  3. 울트라맨 티가 블루레이 발매 기념 콜라보레이션 당시 사악신 가타노조아염마전사 키리엘로이드의 모에화 캐릭터를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