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로맨스

운빨로맨스
글/그림김달님
어시스턴트조고은[1]
연재 사이트네이버
연재 날짜2014년 2월 15일~ 2014년 11월 22일 (총 41화)
연재 요일일요일
장르드라마, 순정
1화 보기 / 목록
점을 보는 여자 점보늬

그녀의 운빨을 위한 로맨스가 시작된다.[2]

1 개요

과거 멍순이[3]를 연재했던 김달님 작가가 2014년 2월 15일부터 연재한 작품이다.

2016년 드라마화되어 방영 중이다. 주연은 황정음류준열. 자세한 내용은 운빨로맨스(드라마) 문서 참고.

2 줄거리

점에 미쳐 사는 여자, 보늬는 꽃님[4] 신녀으로부터 한 달 안에 부적을 지니고 호랑이띠 숫총각과 하룻밤을 보내지 못하면 올해 안에 죽는다는 점괘를 받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자기한테 월세를 내지 않으면 집을 나가라고 하고 거기에 간접적으로 찌질하다는 소리까지 한 수전노 집주인 택후가 호랑이띠라는 걸 알게 되는데...

3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점보늬 : 이 만화의 히로인으로 점에 집착한다. 이게 어느 정도냐면 자기 집의 카펫이 부적이라던가 거실에 천일염 몇 대포씩 있는 건 애교이고 액막이랍시고 닭 머리를 천장에 매달아두기까지 한다. 패션 센스나 메이크업 능력이 매우 없는 듯하다. 초중반에는 점괘 때문에 그림체 때문에 그렇게 보이진 않지만 노출도 높은 점프수트를 입고 택후한테 들이대거나 아무 곳에서나 소금을 뿌리는 등 기괴한 행동으로 미친 년이라는 소리를 들었... 으나 7화 이후 독자들의 평가가 완전히 달라졌다. 알고 보니 신녀가 올해 안에 뒤진다는 건 식물인간이 된 자신의 동생이 죽는다는 말이었다. 원래 보늬의 사주에는 가족이 없다는 신녀의 말을 보아 다른 가족들도 점을 믿지 않아 사망한 거로 추정된다. 그러니깐 지금까지 한 행동은 다 동생을 위한 일이었다. 사실은 실력도 좋고 꽤나 유능한 인물로 지금 상황이 안 좋게 된 것도 아마 그것 때문일 듯하다. 결국 호랑이띠 숫총각과 하룻밤을 같이 자지 못한 현재, 신녀로부터 '호랑이를 이기는 건 용밖에 없어. 용띠의 여자가 되어야 해' 라는 점괘를 받고 용띠 남자로 목적이 변경, 동시에 하룻밤 자는 거에서 결혼으로 난이도가 매우 올라갔다. 그것과 더불어 점점 제택후와의 플래그가 생기는 중. 그리고 40화에 드디어 제택후와... 더 이상의 자세한 사항은 생략한다.
  • 제택후 : 이 만화의 남자 주인공으로 호랑이띠. 점보늬가 점에 집착한다면 이쪽은 돈을 집착한다. 이게 어느 정도냐면 연애하면 돈 든다고 순결반지를 낄 정도이다. 흠좀무. 이름의 유래는 다 예상했듯이 재태크. 처음에는 구두쇠에 약간 비호감 캐릭터였지만 점점 멋있어진다는 평. 남에게 빚을 못 지는 성격이라 한다. 알고 보니 부잣집 아들. 아버지가 서점을 운영하고 계신다는 데 꽤 규모가 큰 모양. 16화에서 점보늬에게 '나도 걱정할 거야! 점보늬, 당신을...' 이라는 말을 했다. 점점 플래그가 생기는 중, 40화엔 드디어 점보늬와 맺어진다. 여담으로 순결반지의 리미트가 풀리면 짐승남이 되는듯 하다.
  • 노월희 : 재택후가 다니는 회사와 같은 회사의 직장 동료. 왠지 자주 망가지는 개그 캐릭터로 재택후를 마음에 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캐릭터 이름의 유래는 노 워리라고 한다.
  • 한량하 : 재택후의 친구. 이름의 유래는 한량아라고 한다.
  • 꽃님 신녀 : 보늬가 자주 가는 점집의 신녀. 작가의 과거작 멍순이에 나오는 그 꽃님과 동일 인물로 추정(...)
  • 이응표 : 9화부터 등장한 인물. 용띠 남자로 술집에서 보늬로부터 청혼과 구토물을 받았다. 16화에 나오는 제택후의 고백을 비열한 웃음을 지으며 동영상으로 찍은 걸 보아 아무래도 악역 확정인 듯하다. 16화 작가의 말에서 확인사살. 작가의 이응표란 이름은 사실 작가의 친구 이름이라 한다. 본인이 악역 이름을 원했다고(...)

4 그 외

그림체가 도덕책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하지만 내용은 건전하지 않다 2화의 작가의 말에서 작가도 인정했다[5]

제택후가 다니는 회사는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이다. 이름 한글자만 바뀌었을뿐 건물 모양이나 까페등 배경묘사가 똑같다. 심지어는 사무실배치도 같다!
심지어는 제택후가 근무하는 부서도 동일이름[6]으로 존재한다...

갈 수록 그림체가 진화하고 있다. 1화 때 주인공과 완결 즈음의 주인공은 비율부터가 다르다.

TV 로맨스 드라마풍 스토리라 그런지 20, 30대의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2014년 11월 22일 41화를 마지막으로 네이버 연재를 완결지었다.

지금은 유료웹툰이다.
  1. 작가의 남편인 환쟁이 작가 작품인 기사도어시스턴트였다.
  2. 네이버 웹툰 소개란 발췌.
  3. 현재 유료 웹툰이다.
  4. 작가의 전작 멍순이의 주인공이다.
  5. '중학교 때 아무런 이유 없이 착해 보인다고 '도덕 부장' 이 된 적이 있습니다. 사실 하나도 착하지 않습니다. 제 만화도 그렇습니다.'
  6. IT전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