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마스터즈의 유닛카드. 등급은 스페셜.
금덱의 크리처연구의 결정체.
리빙시리즈에서 여기까지 만들어낸 이레제 휘하의 연금술사들은 그저 대단하다고밖에 말할수 없다.
순금덱 혹은 금속듀얼이 들어간 덱의 결전 병기로, 어느 덱에 어떻게 들어가도 아름답게 강한 울티메이터 라는 평가가 있을 정도.
여하튼 이게 나오기전까지 금속덱 유저들은 등급은 스페셜인데 어째 다른덱 언커먼 유닛과 비교되는 아크위자드나 실버드래곤 같은걸 덱에 넣거나 1유저당 1장이 정상인 드래곤나이트를 최저가 경매나 트레이드, 상점에 내다팔고 다른 계정으로 곧장 구입하는 식으로 어떻게든 옮겨서 덱에 4장식 구겨넣어야 했다.
다른 속성의 동에피소드 앨범작성 완료 보상 카드들과는 달리 유지비가 1더 많이 드는데, 능력치를 보면 납득이 간다. HP, AP에 코인이 붙어있어 코인에 따라 강력해진다.
사실 유지비 문제는 금덱의 공마 방어진 분쇄와 잘 맞기 때문에 오히려 좋은편.
7레벨 유닛이지만 8렙4밥유닛정도는 우습게 방턴에 카운터로 잡아먹는다. 이런 어디내놔도 부끄럽지않은 기본스펙에 덤으로 달려있는 기술봉쇄는 각종 방어 특능들을 씹어주시는 능력이기에 드래곤로드의 같이 죽자나 둠로드나 데스자르의 2번 막기, 로어클라우드의 폭풍우 소환등등 귀찮은 상황을 없에버린다. 단점이라면 타 스페셜 유닛들에 비해 낮은 기본 체력정도인데(동랩 스패셜 유닛들과의 비교일뿐 결코 낮은것도 아니다!) 이걸 아이템으로 보완하게 된다면 정말 잡기 힘들다.
자매품으로 로켓울티가 있다. 이쪽은 수집랭커 전용 유니크.
이쪽도 강한건 마찬가지다. 무려 8렙에 공상승.
그런데 아돌프가 울티 자리를 밀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