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25ab.jpg
由比 雪那(ゆい せつな)
오에도학원의 갑급 3학년생. 오에도 학원 생도중에서는 유일하게 레이피어 형태의 검을 사용하고 있다.평소에는 안경을 쓴 쿨한 언동의 미소녀로 갑급 최고의 수재. 자신의 이 재능을 사용해서 을급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쳐주고 있으며, 이런면과 냉정침착하고 남을 배려하는 성격으로 인해 을급 학생들에게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 지위하나만으로 재능을 판단하는 학원섬과 오에도학원의 방식, 그리고 도쿠가와, 미토가에 내심 불만을 품고 있었다. 결국 5장 종결후 누군가와 협력하게 되며 지위에 얽매이지 않고 재능을 인정받는 이상향을 만들기 위해 을급 학생들과 함께 쿠데타를 일으키기에 이른다. 그로 인해 세츠나에게 반대하는 일부 학생들이 큰 피해를 입기에 이른다.[1]
종장에서는 자신의 검혼인 요리노부를 용형태로 강화시켜 공격해오지만 주인공 일행에게 요리노부가 패배하며 결국에는 쿠데타는 저지되고, 도쿠가와 에이미에게 구속당해 학원섬에서 영구추방당한다. 제니가타 마루 루트에서는 요리노부를 통해 마을이 불바다가 될때까지 발악하지만 결국 패배, 자기는 이상향을 만들려고 했는데 왜 그걸 이해하지 못하냐며 찌질대다가 욕이란 욕은 엄청 얻어먹고 구속당한다.
에치고야 야마부키루트에서는 쿠데타를 일으키기전 야마부키와 야쿠모의 앞에 나타나 습격사건의 범인이 자신임을 밝히며 동료가 되기를 권한다. 하지만 찬동하여 동료가 된 야마부키와 달리, 야쿠모는 비록 세츠나의 모두가 평등한 세상에 대한 이상은 이해하지만, 그래도 그 방식을 찬동할수 었었기에 이 제안을 거절하고, 결국 다음에는 적이 될거라는 말과 함께 떠나고 다음날 을급 학생들과 쿠테타를 일으킨다. 그러나 야마부키는 일부러 적이 된척을 했으며, 빈틈을 노려 배신하는 바람에 제대로 물을 먹고 만다. 결국 이후 쳐들어온 아라타와 사토 하지메에게 패배한다.
네즈미 세자매 루트에서는 아라타 일행에게 가담한 세자매에게 "네놈들이 이러니까 윗놈들이 업신여기는거다!"라며 찌질대고 끌려갈때도 난 잘못없으니 이거 놓으라며 찌질댄다.
어찌보면 흑막 같아보이지만 사실 흑막은 오히려 다른곳에 있었다. 또한 어떠한 방식에 불만을 품고 배신을 하는 나쁜 이미지는 연희무쌍 시절의 주유/메이린과 비슷하다. 하지만 후속작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한 메이린과 다르게 이 작품은 연희무쌍 시리즈처럼 패러럴월드를 적용해서 후속작을 만드는것이 불가능하기에 결국 나쁜 이미지는 개선되지 못할것으로 보인다. 거기다 메이린은 어느정도는 실드쳐줄 수 있다 쳐도, 세츠나의 경우에는 이유가 있다 해도 종장에서 보인 3류 찌질이 추태때문에 실드고 뭐고 쳐줄수 없다. 결국 호쿠토 미나미의 성우보정이 있다 해도 이 이미지 때문에 안티 대량 생산은 피할 수 없다. 비공략 캐릭터가 되어 다행이다
모티브는 에도시대 군학자로 로닌들 취직을 위해 반란을 기도하다 사전에 발각되자 자살한 유이 쇼세츠.
요리노부
ヨリノブ
유이 세츠나의 검혼. 원래는 작은 뱀 형태를 하고 있었으나 그녀의 조력자를 통해 불법개조된 이후로 거대한 용 형태로 강화되었다. 용으로 강화된 이후로는 무엇이든 다 태워버리는 강력한 화염공격을 사용하며, 그 능력으로 아라타 일행을 몰아세우지만 결국 모두의 분투로 인해 패배한다.- ↑ 특히 제니가타 마루루트에서는 마루의 친구인 토모에가 세츠나의 쿠데타에 가담하는 바람에 결국 마루는 자신의 친구를 쓰러뜨릴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