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즈키 마아무

M3 ~그 검은 강철~의 캐릭터. 성우는 후쿠엔 미사토

쿠쿠노치 학원 1학년이며 아카시 일행과 함께 무명영역조사단에 편입한 후배 여학생. 땋은 머리에 내성적이고 기가 약한 성격의 소녀로서, 늘 주변의 눈치만 보며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보며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눌려지내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또 의외로 발육은 좋아서 니이가오 교관에게 "성장한건 몸 뿐이냐"는 놀림을 받기도 했다.

전투능력이나 신체능력, 생활력 등은 전 멤버 통틀어서 최하에 가깝다. 대신 무쿠로와 이마시메, 무명영역 등에 관련된 도시전설이나 괴담을 잘 알고 있어 그 지식들이 우연한 기회에 도움이 되기도 하였다. 또 평소에 말이 없는 대신 마음 속에 담아두던 생각들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검은 노트에 독백소설로 적어놓는 버릇이 있어서 하자키 에미루에게 이걸 들켰을 때 심하게 당황하기도 했다. 거기다 위의 나이가오 교관이나 에미루의 죽음이 자신이 쓴 소설과 비슷하게 흘러가자 더더욱 충격을 받게 된다.

다른 7명 중 누구와도 딱히 싱크로율이 좋은 편은 아니며, 가족으로는 어머니가 있다.

해당 작품이 2쿨째로 넘어가면서 비중이 급상승하게 되는데, 에미루와 접점을 확실히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되었기때문. 그녀가 쓰던 소설에 유일하게 관심을 가져준 것이 에미루였고, 둘 다 행복을 찾기 위한 목적에 동화를 이뤄 헤이토의 리타이어 이후 공석이 된 2호기의 파일럿으로 그녀가 선택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