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키무라 안즈

파일:Attachment/anz.png
다카포 시리즈2의 히로인.

雪村 杏. 발음상 이름인 '안즈'가 아닌 '앙즈'라고 하기도 한다.

생일은 1월 29일. 쓰리사이즈 69-49-73. 키 143cm,몸무게 34kg. 완벽한 로리체형

성우는 오카지마 타에(본편,TVA)/토노 소요기(전연령판)[1]

소속은 연극부. 좋아하는 건 단것과 축제.싫어하는 건 혼자 있는 것과 매운 것. 커다란 까만색 리본과 새하얀 머리카락,금색 눈,그리고 특유의 팔을 축 늘어뜨린 cg[2]가 포인트. 사복은 고스로리 풍이다.

무시무시한 기억력의 소유자. 주위 사람들에겐 유키무라류 암기술을 써서 그렇다고 알려져 있다.하나사키 아카네와 쇼핑하다가 몇 번이나 옷을 갈아입었는지를 다 기억할 정도(..).[3]이 기억력은 미나츠 및 에리카 루트에서 그 위력을 발휘한다. 자기가 아는 것하고 행동 or 현상이 달라서 미나츠의 정체와 스기나미가 이상한걸(이유는 에리카 루트 누설참조) 알아차렸다고.

가끔 음담패설을 하면 주변 사람들이 흠칫 놀란다(..). 독설도 상당하다. 다른 캐릭터들을 놀리는 포지션(특히 코코)이어서 그런지 모에에 대해서 많이 주인공한테 떠본다. 예를 들어 에리카 루트에서는 "공주님 모에니?"라고 묻고, 본인 루트에서는 병약모에냐고 주인공에게 물어본다(..). 초반 크리스마스 파티 때의 이벤트를 정하는 선택지에서 "그 외"를 택하면 SSP를 하게 되는데,기획 및 실제업무를 맡게 된다.위원장인 사와이 마야는 총괄지휘&반 여학생들에게 초밥 만드는 법 가르치기를 담당. 헌데 여기서 안즈는 스기나미와 모종의 거래를 하게 된다(‥). 루트에 따라선 스기나미가 배신때리거나, 배신 전에 학생회에 적발당하는 등 크리스마스 밤의 결말은 조금씩 다르다. 어쨌거나 SSP를 하게 되면 학교에서 합숙을 하게 되는건 공통. 에리카 무라사키 루트로 가면 군용(!) 부비트랩을 놓을 줄 아는 것이 드러난다. 비살상용으로는 최고 수준으로 만든다.흠좀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의외로 일본풍의 거대한 저택에서 혼자 사는 부호인데 사실 양녀이다. 본래 안즈는 기억장애를 가지고 있어 가족도 기억하지 못해 결국 가족에게 버림받은걸 그녀의 양모가 입양해서 딸로 키웠다. 유키무라도 양모의 성. 단지, 그 양모가 나이로 치면 할머니에 가까워서 안즈는 할머니라고 부른다.
아무것도 기억을 하지 못하기에 벚나무에 모든걸 기억할수 있게 해달라고 빌었고 결국 그렇게 유키무라류 암기술을 손에 넣게 되었다. 하지만 양모가 세상을 떠날 때 친척들이 유산을 노리고 몰려와 난장판을 만들고 결국 안즈는 양모의 유언대로 집만이라도 상속받게 되었다. 이 때의 기억은 안즈가 대표적으로 꼽는, 기억력이 너무 좋으면 안좋은 점이다. 모든 것을 기억한다는 것은 그런 최악의 경험도 모두 기억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벚나무가 지면서 점점 기억력이 감퇴해가고, 나중에는 요시유키마저 잊어버리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생일인 1월 29일, 요시유키가 그녀의 생일을 기억해내고 선물을 주러 간다.[4] 같이 집안에 들어가서 안즈의 생일을 축하한 후, 집을 나올 때 안즈가 요시유키를 기억해낸다. 에필로그에서는 기억력이 상당히 떨어진 탓에[5] 시험을 망친다.

후속 팬디스크 애프터 스토리에서는 모든 루트에서 학생회장의 자리까지 올라간다. 참고로 본인 루트에서는 요시유키가 부회장, 이외에는 모두 아카네가 부회장이다.[6] T.Y.에서는 머리를 풀고 있었다.

벚바람의 얼티메이트 배틀에서는 아카네와 함께 섬에 남은 듯 하며, 오토메 뒤로 학생회장을 이은 후 에리카에게 인계해주었다.헌데 어째 작화상 더 로리스러워졌다(‥).기억력은 암기술 수준은 아니어도 살아가기에는 괜찮은 듯.머리카락은 길러서 투 사이드 업을 하고 있다.막간 요리대회에서는 식후 해장(‥)을 위해 자라나베를 선보였다(순서상 가장 마지막에 시식하기 때문).

다카포3 P.P에서 등장하는 주인공 키요타카가 속한 반의 반장인 유키무라 스모모는 안즈의 양녀인데 안즈 왈 할머니의 이름과 같다는 것에서 운명을 느껴서 입양한 거라고 한다.3에서의 안즈의 나이를 감안하면 엄마와 딸보다는 고모와 조카뻘정도지만... 3 주요 등장인물이 120년전 과거 사람들이 환생한 거라는 점을 감안하면 스모모 또한 진짜로 안즈의 할머니가 환생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 2 D.M에서 언급된 내용으로 보아 3 시점에서는 각본가로 취직한 것으로 보인다. 스모모가 카자미 학원에 다니는 것에서 알 수 있듯 사는 곳은 여전히 하츠네 섬이지만 일때문에 본토로 주로 나가는 것으로 보인다.

  1. 다른 성우가 맡은 것 같지만 서로 동일인이다(...)
  2. SSP에서 파자마 차림을 했을 때가 특히 모에하다. 물론 일부 남자들에 한해서. 참고로 이때 아랫도리는 입지 않고 큰 사이즈의 윗옷만 입었다.
  3. 애니판에서는 62번이라고 나온다(..). 게임의 오토메 루트로 가면 도리어 아카네가 58번이라고 상기해줄 정도로 기억력이 맛이 간다. 이유는 밑의 누설참조.
  4. 이보다 앞선 1월 19일의 이벤트에서, 안즈의 생일선물 구매 여부를 묻는 선택지가 나온다. 여기서 사지 않는다를 선택한 경우, 1월 29일에 생일축하를 하러 안즈의 집을 찾아가기는 하지만 집안에 들어가지는 않고 이야기만 하다가 헤어진 후 요시유키가 소멸한다.
  5. 주위 사람들에겐 유키무라류 암기술을 포기했다고 말한다. 그런식으로 기억하는건 진짜 기억하는게 아니라는 명분으로.
  6. 실제 P.C.에서 마유키의 언급에 의하면 오토메&마유키 졸업 후 후계자로 안즈가 적합하다고 하였다.적어도 설월화 멤버 중에서는 가장 냉철한 판단력을 갖고 있고,기억력도 무시무시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