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진수

파일:Image ce077142-0b8e-4bb7-b8e2-167836885fb5.png

종합격투기 관련 인물

1 개요

대한민국의 격투관계자. 한국의 격투기 단체인 ROAD FC와 일본의 CMA 등의 대회에서 참전한 프로격투기 선수이나, 실제로 선수로서의 이력보다 방송 출연으로 알려진 점이 많고 실제 업적이나 선수로서의 실력, 지도자로서 능력보다는 이쪽으로 알려진 것이 더 많다.

2 상세

2000년대 초 한국에서 브라질리안 주짓수 전파 초창기에 몇 안되는 주짓수 수련생 중 하나였다. 소문으로는 브라질리안 주짓수를 접하기 전까지 중국무술과도 교류가 있었고, 다방면으로 활동한 것이 많다고는 하나 정확하게 확인되지는 않는다. 인천출생으로 인천에 팀맥스(Team Max)라는 종합격투기 체육관을 개설하였고, 이후 브라질의 슈트복세 아카데미와 교류를 가지며 주짓수 사범이 왕래하여 기술전수가 되는데에 다리를 놓았는데, 이때 방한하였던 주짓수 사범은 오스말 코스타였다.#

육진수는 당시 오스말 코스타로부터 브라운띠로 승급을 받았다. 육진수가 운영하는 팀맥스는 여러차례 장소를 옮기며 소속 선수들도 변경되었는데, 제일 초기에는 인천 팀맥스가 있었고 당시 소속선수로는 김대건과 소재현등이 있었다. 추후 인천 팀맥스는 지부로 두고 일산신도시에 현재의 웨스턴 돔 부근에 일산 팀맥스를 새로이 개업하면서 인천 팀맥스는 정리되었다.

당시 육진수의 소개로 방한하였던 오스말 코스타도 이시기를 기점으로 팀맥스보다는 부천 블루드래곤에 기술교류를 갖는일이 잦아졌다고 한다.

일산에 생겨난 일산팀맥스는 매우 거대한 공간에 링과 운동시설이 화려하게 갖춰진 호화 체육시설이었으나, 어찌된 이유인지 영업이 종료되고, 다시 일산 라페스타 지구에 훨씬 더 적은평수에 열악한 환경의 점포로 이전하게 된다. 이후 다시 2014년 무렵 김포 신도시에 대규모 투자를 받아 김포 팀맥스가 새로이 개업되고 일산 팀맥스는 지부로 전락하는 모양이 되었다. 김포팀맥스는 현재도 운영중이다.

2016년 기점으로 육진수는 선수, 지도자로서 은퇴하고 팀맥스 운영은 전적으로 다른사람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

2.1 프로선수

2.2 지도자

2.3 방송활동

육진수는 실제 프로격투경기 전적이나, 지도자로서의 이력이 그리 높거나 유별난 것이 적다. 일본 CMA무대에서 활동했다고는 하지만, 크게 존재감이 있는 단체도 아니었고, 해당 단체에서 챔피언 벨트를 맨 것도 어느 지역에서도 높게 평가받지는 않는다. 실제 선수로서의 기량도 여러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으며, 지도자로서의 평도 그리 좋지 않았다.

3 논란

3.1 휘하 선수 개사료 복용

지금은 다른 소속인 격투기 선수 소재현이 팀맥스에 몸담고 있을 시절, 육진수의 지시로 체중감량을 위해 개사료를 복용했다는 내용인데, 현재까지 링크만 돌고 정확한 사실파악은 불가한 상황이다.#

3.2 사기혐의 피소

고교 동창인 친구로부터 사기혐의로 피소당한 바 있다.##2 어찌된 이유에서인지 링크된 현재 기사들은 다 삭제되었다. 당시 여론반응은 이렇다 # 사건정황과 조사 및 판결결과에 대해서는 내용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