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모게코 캐슬/등장인물
......훗.
신장 : ??? 취미 : 딱히 없음 좋아하는 것 : ?? 싫어하는 것 : 모게코 왕 모게코의 이단자. 곧 사형이 예정되어있다. 운동 신경은 대단하다. 옛날에는 왕과 사이가 좋았다는 듯하다. |
주변 인물 : 쿠라이 요나카(은인)(연인)
1 등장
모게코 캐슬의 등장 모게코. 중반부터 만나게 되는 특이한 녀석이다. 3층 감옥에서 사형을 기다리고 있었으나 요나카가 준 열쇠로 족쇄가 풀려 자유의 몸이 되면서 요나카의 탈출을 도와준다. 한쪽 귀가 잘려있고 상처 투성이인 건 아마 도망치던 도중 생긴 것일 듯. 일단 외모는 녹색 모게코. 그런데 이 녀석도 생햄 좋아한다
2 내용
작중 최고의 대인배이자 나이스가이. 이런 캐릭터가 히어로 역할이라니 역시 이 게임은 미쳤어 아무것도 모르는 요나카(&플레이어)에게 성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해주고 처음부터 끝까지 동행하며 도와준다. 이단이라는 말답게 확실히 다른 모게코들과는 다른 모습.
게다가 전투력이 어마어마하게 높다. 모게코 한 부대 정도는 단칼에 베어버린다! 모게코 왕이랑 싸울 때만 봐도 개체의 전투력만 따지면 우월한 모양이다.[1] 하지만 모게코쨩에겐 못 이긴다(...)알라의 요술봉을 쐈으나 쉴드...이단 모게코씨?! 그건 일단 체격에 맞지 않는다구요!!
이렇듯 간지가 넘치는 캐릭터이지만 원래 종족이 모게코인지라 게임 중 츤츤거리거나 알라의 요술봉을 들고 있는 컷씬이 나오는데 그 모습이 상당히 귀엽다. 도중에 배가 고픈 걸 참거나 졸음을 참는 장면을 보이는데 요나카는 그런 모습을 귀엽다고 빤히 쳐다본다. 그리고 일부 엔딩에서는 둘이서 사랑의 도피까지 한다. 귀요미 커플?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정체
사실 이단 모게코의 정체는 7번째 특별한 모게코인 우라 모게코.
사실 어느 정도 복선은 깔려있었다. 일단 특별한 모게코들이 발 벗고 나서서 도와줄 정도로 친밀했고 가끔 정체를 암시하는 듯한 대사가 나왔기 때문이다. 또한 그냥 모게코라고 하기에는 이상할 정도로 성 내부 상황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우라(うら,裏)라는 일본어의 뜻처럼 모게코 왕의 뒷면을 의미한다. 이단이 된 이유도 모게코 왕의 뜻에 거역했기 때문. 모게코 왕도 자신이 일부러 반대되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예상하고 있었다고 한다.
4 이후
왕과의 싸움 끝에 치명상을 입히는 듯 했으나... 왕이 본색을 드러냈고 결국은 화형을 당했다. 하지만 본인은 요나카를 돕다가서 기뻤는 듯. 물론 요나카는 그 뒤로 멘탈붕괴그러니까 그전에 사랑의 도피를![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