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사키 미나코

岩崎美奈子

팔콤 소속의 일러스트레이터. 니이가타현 태생. 이스 5, 이스 이터널, 이스 2 이터널, 영웅전설3, 영웅전설4, 룬 팩토리 시리즈 등의 메인 일러스트를 담당했다. 미-쨩(ミーちゃん)이라는 필명으로도 잘 알려져있다.

여성 특유의 섬세한 표현과 미형이면서도 팔콤 스타일에 어울리는 그림체로 인기가 높다.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에는 팔콤의 거의 간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었으나 현재는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덕분에 이스 6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가 교체되어 이와사키 씨의 팬들이 절규했다는 후문(...)도 있다.

애초에 팔콤에 입사한 이유가 이스 덕후였기 때문이라는 듯. 소싯적부터 당시에 컴퓨터/게임 잡지의 독자투고란에 이스 관련 일러스트를 꽤나 투고하고 있었다. 이스 이터널 시리즈의 일러스트는 당시의 트렌드에 맞아 떨어지는 세련된 스타일이면서도 원작의 이미지에도 충실해서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는데, 아무래도 본인부터가 팬이었기 때문에 능력과 빠심을 겸비한 적임자였던 셈.

라이트 노벨 등의 삽화도 맡고 있다. 한국에 출간된 건 하늘의 종이 울리는 별에서밖에 없지만.

근래에는 화집도 발간.

공식 홈페이지는 Great Escape 이곳이다. 현재는 일러스트를 정리중이라며 역대 대문그림 몇장만 공개하는 상태지만 한때 개인 일러스트들을 공개했던 것을 보면 페르소나 시리즈에도 꽤나 좋아하고 있는 듯 하다.

이시카와 미에코와 혼동하지 않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