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섬에는 음란하고 사악한 것이 산다

この島には淫らで邪悪なモノが棲む/Kono Shima ni wa Midara de Jaaku na Mono ga Sumu

pic_konosima.jpg

1 개요

전격대왕에서 연재 중인 작품. 작가는 하라 츠모이(原つもい).
2016년 6월 27일 5권이 발매되었고 2016년 10월 기준, 30화까지 연재되었다.

2 작품 소개

아름다운 소녀들이 사는 섬――이키(伊喜)섬.

이곳에는 감춰져온 음미(淫靡)한 인습(因習)이 있다.

대학생 카지우라 타로는 신경 쓰이는 미인 선배·요루토 하루를 포함한 연구 그룹끼리,
멀리 떨어진 외딴 섬·이키섬을 방문한다.
하지만 요루토 하루의 출신이기도 한 이 섬에는,
축제 동안에 외지인이 있으면 안 된다는 오래된 규칙과,
그리고 현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음미한 인습이 있고…….
폭풍으로 섬에 돌아온 카지우라 일행에게, 표변(豹変)한 섬 주민들이 닥쳐온다……!

3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카지우라 타로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대학생. 토난대학 민속학 학과 소속.
같은 연구실 동료이자 선배인 요루토 하루를 좋아한다.
이키 섬에 찾아왔다가 같은 연구실 교수와 동료가 살해당하고 만다.
매우 생각이 없다. 애시당초 갈데까지 간 상대와 하는 말이 다른 여자도 같이 이 섬을 탈출하자고 말하는 것 등등...
히메오사의 의식에 의해서 자기의 자아와 이치로타의 자아가 합쳐져 혼란을 일으킨다.

14화에서 하루를 범하려고 하는 하루의 오빠를 뒤에서 각목으로 가격해 살해하다.
하지만 그 전에 하루가 범해지려는 현장을 보고 자신도 모르게 흥분한 듯한 묘사가 나왔다. 그래서 자신을 최악의 인간이라고 평가한다.

15화에서 하루의 오빠는 그 일격으로 죽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선생인과 연구실 동료들을 벌레 취급하듯이 죽인 인간들 중에 하나인 하루의 오빠가 죽어도 싸다며 시체에 발길질을 한다.S의 기질이 보인다 그리고 도망치자는 하루의 제안을 받는다.

16화에서 정기선이 올 때까지 이틀이나 남았는데 어떡하면 좋냐며 패닉에 빠졌다가 자신을 구해달라며 요루토를 덮치려고 하나, 요루토에게 따귀를 맞고 정신을 차린다. 그리고 시체를 숨기자는 요루토의 제안을 받아들여 둘이서 시체를 묻는 듯한 묘사가 나온다.

17화에서 요루토에게 한 번 자신을 배반했다면서 자신과 24시간 내내 같이 있으라고 강요한다. 화장실도 목욕탕도

18화에서 볼일을 보는 요루토의 뒷모습을 보며 썩소를 짓는다.

20화에서 히메오사의 손놀림에 절정을 맞이하고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한 저주의 나무의 관리인과 마주한다.

26화에서는 저주의 나무를 이용하여 A10 신경을 연결 도파민분비를 활성화시켜 섬의 여자아이인 우미를 원격으로 지리게(...) 만들었다.

27화 인격혼란을 겪으면서 실수로 요루토에게 고백해버린다. 이치로타의 혼은 새로운 몸을 찾는다.

3.2 요루토 하루

이 작품의 히로인(?). 주인공이 좋아하는 같은 연구실 선배.
이 작품의 무대가 되는 이키 섬 출신이기도 하다.
주인공에게 무슨 일이 있어도 자신을 믿어달라고 한다.
본색을 드러낸 섬 사람들 사이에서는 천대받는 존재인데, 이유는 이번 신체로 전생할 때 전생의 기억이 없는 상태로 전생했기 때문이라고.[1]

14화에서 오빠에게 범해질 뻔하지만 뒤에서 가격한 타로 덕분에 미수에 그친다.
15화에서 타로에게 도망치자며 제안한다.
16화에서 패닉에 빠진 타로가 자신을 덮치려고 하자 따귀를 때리며 정신을 차리게 하고 타로와 함께 오빠의 시체를 묻는 듯한 묘사가 나온다.
17화 이후부터는 자신과 같이 있으라는 타로의 명령에 순순히 따른다.

19화 히메오사가 주인공과 요루토에게 검열삭제파티를 권유했는데 주인공이 거절하자 안심한 표정을 짓는다
20화 히메오사가 등뒤에서 나체로 끌어안은 모습을 보고 슬픈 표정을 짓는다.

26화 카지우라 타로의 신통력을 보고 히메오사와 함께 공포에 질려 뒷걸음질 친다.
27화 카지우라 타로의 인격이 남아있는 걸로 보고, 구하기로 결심한다.

28화 히메오사에게 진짜 이치로타는 카지우라 타로의 인격이라고 말했다가 감옥에 갇힌다.

3.3 히메오사

아름다운 여인으로 섬의 중심적인 존재로 보이며 특수한 능력을 갖고 있다. 일단은 전설속의 관음공주라고 한다.
대부분의 경우 쇠사슬에 속박된 상태로 지내며, 섬의 여자들이 정기적으로 행해야 하는 전생 등의 의식은 모두 히메오사의 능력으로 치뤄진다. 물론 평범한 인간은 절대로 아니다. 카지우라의 '어떤 능력' 에 주목한다.

남자와 여자가 몸을 섞는 축제를 시작한 장본인이라고 한다.

20화에서 타로의 물건을 자극하며 남자와 여자가 몸을 섞는 이유는 단순한 오락을 위해서만은 아니며 저주의 나무와 우리의 영혼이 이어져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절정으로 이끌면서 저주의 나무의 관리인을 죽이라고 타로를 부추긴다.

21화에 따르면 관음공주가 아닌, 관음공주 전설에서 하늘에서 떨어진 공주를 보살펴준 부부일가중 아내쪽인듯 하다.

26화 마키에 라는 진명이 있고, 이치로타와는 남매같은 사이로 보인다.
카지우라 타로가 신통력을 개방하고 나서 첫 사용을 보고 공포에 질린다.

27화 이치로타의 살해당한 과거 기억이 없다는 걸 따지러 온 주민에게 알린다.
마하에 대한 증오심이 심하고, 전생에 실패한 현재 몸에 2개의 혼이 깃들어있다고 카지우라 타로에게 알린다.
이치로타는 2번째 혼 주인을 부르려고하지만 마키에가 거부한다.

28화 카지우라 타로를 구하기 위해 접근한 요루토를 감옥에 넣는다.
이치로타가 요루토를 찾자 시치미를 뗌으로써, 이치로타를 독점하기 위해 욕망사랑을 보인다.

3.4 로쿠죠 키유

7화부터 등장하는 캐릭터로 히메오사의 가까운 친족이다.
어릴 적 병 때문에 생긴 흉터자국이 가슴에 있으며 그게 컴플렉스인 듯하다.
자신은 처녀라며 타로에게 동정을 떼주겠다며 유혹해오는데 결국 관계를 가진다.[2]

그리고 타로에게 이 섬의 매춘 산업에 대해 알려준다.
타로가 같이 이 섬에 도망치자고 말했으나 이것은 타로의 치명적인 실수로 보인다.
그리고 이후 타로의 회상 장면 말고는 공기화.

3.5 이치로타

카지우라 타로, 히메오사와 어떤 관계가 있어 보이는 의문의 인물. 과거에 히메오사를 거부했다고 전해진다.
이 인물이 한 어떤 행위 때문에 마하가 죽었다. 카지우라 타로와 닮았다고 한다. 보통의 남자들과는 달리 나무에 이어져 있었다고 한다.
마을 사람들에게 '괴물'이라고 불린다. 섬을 엉망진창으로 만든 적이 있다. 아직 얼굴이 밝혀지지 않았다.

25화쯤에 정체가 밝혀지는데 주인공 카지우라 타로의 판박이다.

과거 출신성분은 낮았으나 머리가 좋은 남자.
마하의 우주선을 고치면서 그 지식을 흡수했다.

히메오사가 카지우라 타로를 상대로 한 의식은 이치로타랑 같이 인격혼란의 원인이 된다.

27화 요루토를 덮치려고 하지만 가슴통증에 괴로워하며 새로 전생할 남자 몸을 찾는다고 한다.

3.6 마하

진짜 전설속의 관음공주. 전설에서는 하늘에서 떨어진 천녀라지만, 실제로는 과학기술을 갖춘 외계인 혹은 미래인으로 보인다. 우주선의 회로 고장으로 옛날의 이키섬으로 추락한 이후, 신에게 공물을 바치러 온 옛날의 히메오사와 이치로타와 친밀한 관계를 가지게 된다.

현재시점에서도 생명유지장치로 추정되는 물건에 의해 육체가 살아있는 상태였으나, 누군가 전원을 차단해 남아있던 육체는 죽어버리게 된다.

과거의 젊은 모습은 그림체상으로는 머리색을 제외하면 요루토와 비슷한 편인데, 꿈속에서 그녀를 본 타로가 요루토와 닮았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는다던가, 스토리상의 접점이 아직 없는 현재로서는 그냥 그림상으로만 닮은 것일수도 있다. 하지만 6화 첫컷에 요루토 하루의 등을 맞대고 깍지를 끼고 있는 마하를 볼 수 있다!

간간히 보이는 과거씬을 보면 이치로타와 연인관계까지 발전하는듯 보이지만, 관음공주 전설에서 관음공주는 영주의 부름에 따라 영주와 결혼하게 되는 운명이므로, 네토라레가 예상할수도 있지만 18화의 요루토 와 그녀의 지인으로 보이는 여자의 대화를 통해 영주에게 시집을 간건 마하인 진짜 [간논히메] 가 아닌 가짜 [간논히메] 일 가능성도 있다.

4 용어

4.1 이키 섬

이 작품의 무대. 몇 십 명 정도밖에 살지 않는 외딴 섬. 400년 전부터 시작된 이 마을 축제에는 외지인은 참가할 수 없다는 규칙이 있다. 그리고 아름다운 여자들이 많다.

알고 보니 이 섬의 최대 산업은 바로 매춘이었다.[3][4]

이 섬의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보통 인간과 다르게 계속 전생을 반복해서 '같은' 사람들 만이 오랜 시간 섬에서 살아왔다.
여자의 경우, 아이를 잉태해 낳은 후, 그 아이의 몸으로 영혼을 옮겨 전생해 계속 삶을 이어가고, 남자의 경우 정기적으로 신체를 회춘하여[5] 계속 살아가는 것이다.

이러한 특성 때문인지 섬의 남녀는 초경할 나이만 지나면 자유로이 관계를 가지고, 여자 쪽에서 어지간해선 거부하지 않는다. 다만, 전생의 기억이 없는 요루토는 모두 거부했다.

15화에서 요루토의 설명에 의하면 남자와 여자는 완전히 다른 생물이라고 한다. 여자는 죽으면 다른 몸으로 전생하면 되지만, 남자는 죽으면 그걸로 끝이라고 한다.[6]

5 외부링크

맛보기

작가 트위터
  1. 다만, 단순히 기억을 이어받지 못한 것인지. 전생 자체에 실패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2. 이 장면은 9화에서 3컷으로 때우지만 단행본 2권에서 추가된 8.5화에서 이 과정이 어느 정도 묘사된다.
  3. 여자들의 예비 몸으로 젊은 미인들을 섬 중심의 저택에 감금해 두었는데 그냥 놀리기 아깝다는 이유로 사회적으로 부와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돈 받고 제공한다고 한다.(사실 상 매춘업소라기보다 성노예들을 감금해 놓은 성착취 시설이다) 카지우라가 히메오사와 함께 가서 전생의식을 목격했을 때의 묘사를 보면, 전생하고 남은 빈 육체들도 여기로 보내지는 것 같다.
  4. 초반에 같이 잡혀왔다가 등장이 없는 카지우라의 여자 학우도 여기에 감금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카지우라를 제외하면, 남자만 죽이고 여자만 잡아둔 것만 봐도 더더욱.. 더욱이 카지우라가 감금되었을 당시의 묘사를 보면 이미 검열삭제 당했을 가능성도 매우 높다.
  5. 작중 확실히 언급되진 않았지만 대략 20년 주기로 보인다. 마을 남자들 중 50대 이상으로 보이는 사람이 전혀 없다.
  6. 위에 서술된 차이가 바로 그것이다. 한번 죽으면 그걸로 끝이고, 전생할 수 없으므로 일정 기간마다 회춘해서 영생을 얻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