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근거리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자연과 함께 호흡하는 법을 배워보지 않겠나?
1 설명
아메리카 원주민을 컨셉으로, 던질 수 있는 투창과 토마호크를 무기 삼아 적을 드랍존으로 밀어넣는 근거리 용병. 용병의 공격력도 높고 기본기도 단순하지만 강하기에 등장 초기엔 상당한 강캐였으나, 이제 와서는 그다지 쓸모 있는 용병 취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 더불어 어째 특수용병이나 원거리용병이었어야 맞을 놈이 근거리 용병이 됐느냐고 하는 이야기가 많다. 부정할 수 없는 것이 스킬을 포함해서 기본기의 반절 이상이 원거리 공격이다.그런데 훗날 더 심한 놈이 나타나는 바람에 묻혔다. 여담이지만 바이킹스벤, 캡틴후크와 함께하면 무한콤보도 가능하다. 100레벨 칭호는 '대자연의 아이'이다.
2 스토리
아메리카 원주민인 만큼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살면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잘 살고 있었다. 어느 날 혼자 돌아다니다가 자신이 사는 지역을 개척하러 온 백인들과 마주치고는 깜짝 놀라 후닥닥 집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얼마 후, 외출을 다녀 오니 전의 백인들에 의해 마을은 불타고 있었고, 한켠에서 자신을 부르는 마을 사람들과 가족들이 있었다. 이후에는 위기를 잘 해결하는 듯.
3 기본기
- DDDD : 창과 토마호크로 번갈아가며 찌르고 베는 평타. 원래 막타에는 경직 효과만 있었지만 리뉴얼 이후 기절 후 천천히 쓰러지는 것으로 바뀌었다.
- D꾹 : 투창 차징. D키를 떼면 던진다. 게이지를 많이 모아서 던질 수록 더 멀리, 그리고 강하게 날아가며, 피격시 창에 붙잡혀서 그대로 같이 날아가서 경직된다.. 무슨 문제인지 창에 맞은 적이 튕겨오기도 한다. 더불어 풀 차징시엔 경직시간과 날아가는 거리가 눈에띄게 늘어난다. 리뉴얼 이전엔 벽에 대고 던지면 벽을 뚫고 들어가는 버그가 있었으나 리뉴얼 이후 사라졌다.
딜이 이정도만 나와도.. - A DD : 점프 후 창과 토마호크를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집어 던지는 점프 공격. 2번 다 맞으면 넘어지며, 넘어진 적도 타격한다.
리뉴얼때 무릎꿇기로 바꿨으면 쓰는 사람이라도 있었겠지만. - 대시 D : 살짝 점프해서 적을 바운딩 시키는 찍기 공격을 하는 대시 공격. D키를 오래 눌러 차징할 수 있으며, 차징할 경우 그 시간에 비례한 거리만큼 날아가 대시 공격을 날린다. 발동속도 느리다. 남발하지 말자.
4 로테이션
2014년 4월 9일자 패치로 그 동안 밸런스 패치가 요구되어 오던 일부 용병들과 함께 패치 되었다.
그 내역은 이하와 같다.
- 기본 공격의 경직시간 조정.
- 기본 공격의 공격 범위 조정.
- 대시 공격의 공격 속도 및 공격 범위 조정.
- 점프 공격의 넉백 거리 및 착지 딜레이 조정.
- 특수 공격(D꾹) 차징 중 방향 전환 기능 추가[1].
- 특수 공격(D꾹)의 차징 시간 조정.
- 투창(SD) 스킬의 넉백 거리 및 공격 속도 조정.
5 스킬
5.1 투창
차징 없이 바로 풀차징+방어파괴 효과가 있는 투창을 날리는 스킬. 쓸데없이 선딜이 긴 편. 더불어 투창 차징 중에 S키를 눌러 시전 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사용하면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날린다. 이 경우, 넘어진 적도 타격하지만 적을 세운다던가 하는 그런 효과, 그런거 없다.
5.2 습격
잠시 투명 상태가 되었다가 지정된 위치로 돌진하며 발차기를 날려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 투명화 중엔 미니맵에서도 안보이게 되지만[2] 어차피 못움직이니까 의미가 없다. 다운 중에 쓸 수 있다.
5.3 고함
전방으로 아바바바바바고함을 쳐서 파장을 날리는 스킬. 피격 되면 똑같이 고함을 치면서 돌아다니게 되어 무방비 상태가 된다. D키를 연타하면 파장을 더 멀리, 넓게 날릴 수 있으며, 파장은 시전자의 입을 꼭지점으로하는 원뿔 모양으로 퍼지기 때문에 넘어진 적도 타격 할 수 있다.[3] 제식과 더불어 콤보에 도움이 되는 투구 장비 중 하나.
5.4 독침
블로우 파이프로 적에게 독침을 날리는 스킬. 피격되면 이동속도가 서서히 느려지며, 그렇게 느려지다가 시간이 지나면 몸이 굳어버려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아군이 이렇게 굳어버렸을 경우, 한대 쳐주면 풀린다.그니까 좀 도와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