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인어몬/fc.jpg
디지몬 콜렉터즈버전 일러스트 여러가지 의미로 진화했다.
일칭은 머메이몬. 이름의 유래는 Mermaid(머메이드)=인어.
1 종족특성
- 세대:완전체
- 타입:수서형
- 속성:데이터종
- 용량:불명
- 소속필드:DS
- 필살기
- 노던 크로스 봄버:황금의 닻을 돌려서 공격하는 기술.
- 어스 니들:채용시의 기술.사실상 소멸.
- 챰 플런더:아름다운 인어의 모습으로 다가가 황금의 닻으로 공격하는 기술.
설명: 전설에 등장하는 인어의 모습을 한 디지몬으로, 디지털 월드에서도 한랭 지역의 바다를 거점으로 하고 있다. 디지몬치곤 드물게 노래에 자신이 있어 매우 깨끗한 음색으로 노래하기에 듣는 자를 매료한다. 그러나, 물욕이 강해서 보물이라면 사족을 못쓰기 때문에, 다른 디지몬이 소유하고 있는 데이터(보물)이라도 매력을 느끼면 노래로 매료해, 그 틈에 약탈한다. 그 때문에, 넷의 바다의 어딘가에 막대한 데이터를 숨기고 있다고 소문이 있지만, 약탈한 데이터는 자신의 소유가 되자마자 흥미를 잃어버리고 만다.
2 작중묘사
2.1 디지몬 크로스워즈
데스제네럴인 금적장군 오레그몬 휘하의 부하 디지몬으로 등장하였다.
'당시 인어몬이 출연할 당시 메르바몬이 '시끄러운 여자'라는 둥 견제를 막 해서, 전작의 '엔젤우몬vs레이디데블몬'처럼 여자들끼리의 대결 구도로 넘어가나 싶었지만 그냥 공기. 메르바몬이 물에 "풍덩~" 뛰어들더니만 화면은 다시 오레그몬에게 돌아가고,잠시 후 인어몬 혼자서 '선장~'하더니 죽었다(......)
그후 2기 마지막화인 54화에서는 코드크라운의 영향으로 되살아 났는지 샤우트몬의 진정한 최종형태로, 다크네스바그라몬에게 대항하기 위해 3인의 제너럴 연합군과 디지털 월드의 모든 디지몬이 파이널 크로스 할 때 샤우트몬 X7슈페리얼 모드로 모든 디지몬들이 합체할 때 같이 합체 한것같으며. 나중엔 다른 디지몬들과 함께 디지털 월드로 귀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