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리드 소르베이크 소르그림스

イングリッド・ソルヴェイク・ソルグリムス (Ingrid Sorveig Sorgríms)
키 99cm, 체중15kg, 3사이즈 52-50-54, 7세, 토끼 마족
STR 36 VIT 48 DEX 105 AGL 116 INT 255 MAG 185
스킬 : 학자Lv20, 룬Lv12

(CV.사이토 치와)

롯테의 장난감의 등장인물. 우사미미에 말투가 노인네(…). 좋아하는 음식은 딸기찹쌀떡. 이 세계에선 대현자 소르베이크로 통한다. 원래 '현자의 탑'이라는 곳에서 사역마인 골렘과 태어난 뒤 쭉 살고 있었으나, 유딧트의 부탁을 받은 나오야와 아스하의 팬티에 의해 처음으로 밖으로 나온다. 처음으로 아스하에게 이름으로 '이니'라고 불려 그 이름을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하며, 스스로를 가리킬 때도 그렇게 부른다.

진짜 대현자는 이니의 아버지인 소르베이크 오토 소르그림스인데, 죽기 전에 자신의 지식이 소멸되는것을 아까워 한 그로부터 기계를 통해 지식을 이식받아 뒤를 잇게 되었다.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밖에 나갈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한 이니는 나오야와 아스하가 오기 전까지 한 발자국도 밖에 나간적이 없다. 자신에게 '체험'의 가치를 알려준 나오야에게 호감을 가지고, "너는 날 좋아하는가?"라고 물은 뒤 "그렇다"라는 답을 듣자 갑작스런 기습으로 자신의 첫키스를 바쳐 버린다. 일 치르고 나서 하는 말로는 혀를 집어넣는다는 걸 잊어버렸다고 한다.

그 뒤 탑째로 롯테의 저택 옆으로 이사를 온다. 물론 먹고 자는건 롯테의 저택에서. 이사를 올 때 나오야의 '애인'을 자칭하여 롯테가 나오야를 채찍뿅망치로 응징한다. 평소엔 수영복과 흡사한 바니걸 의상과 외투 하나밖에 입지 않는다. 아래에 속옷은 딱히 입지 않았다. 이유는 소변을 보기 편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