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머신로보 레스큐에 등장하는 머신로보. 소속은 블루 사이렌즈.
첫 등장은 11화.
자이로콥터의 형태를 한 머신 모드와, 헬기 조종사의 형태를 한 로보 모드를 가지고 있다. 자이로콥터답게 로보 모드에서도 양 팔을 펼쳐서 비행이 가능하다.
미국 출신의 머신로보로 그 때문인지 말에 영어를 자주 섞어 쓴다.
공중 정지가 가능한 자이로콥터의 특성상 공중에서의 구조 활동에 능하며 호전적인 성격과 각종 무술 자료가 입력되어 있는 머신 A.I의 특성 때문에 전투력도 높은 편. 게다가 자이로 로보 자체가 무술을 좋아하는 편이다 보니 호리호리한 몸체와 달리 상당히 잘 싸운다. 실질적으로 전투용도인 스텔스 로보, BL 머신로보나 거대한 트랜스포터들을 제외하면 최강이라고 볼 수 있겠다.
성격은 구조용 머신로보답지 않게 상당히 호전적이고 폭력적인 편. MRR 아메리카 지부에서 여러 사고를 치다가 MRR 일본 지부에 배속되었다. 첫 등장부터 인명구조를 위해 펼치는 '존'을 거의 부술 뻔 하는 등 전투 스타일도 상당히 거친 편이다.
- 서포터 로보-헬리콥터 로보
자이로 로보의 서포터 로보. 머신 모드는 헬리콥터. 로보 모드는 잠수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자이로 로보와 마찬가지로 공중 정지가 가능하여 공중에서의 구조 활동에 능하다. 하이퍼 합체 시 하이퍼 자이로 로보의 팔다리가 된다. 하단에 와이어 런처를 달고 있으며 제트 로보의 소화약제 미사일도 사용 가능.
- 하이퍼 모드-하이퍼 자이로 로보
자이로 로보가 하이퍼 모드 시퀸스를 받아 서포터 로보 4체와 합체한 형태.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서포터 로보인 헬리콥터 로보 4체와 합체하나, 상황에 맞춰 타 머신로보의 서포터 로보와 합체하기도 한다. 민첩한 몸놀림으로 각종 무술과 격투기를 통하여 적을 제압한다. 필살기는 손의 프로펠러에 에너지를 모아 회전시킨 뒤 부메랑처럼 날려 적을 반동강내는 자이로 슈터, 머신로보 공통 필살기인 핑거 플래시(찌). 일반기술로 로보마스터인 우타다 형제의 아버지에게 배운 저스티 데드 앤젤 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