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각(진 연희무쌍)

연희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1 캐릭터 상세

성은 장 (張), 이름은 각 (角), 자는 불명, 진명은 텐호 (天和)
무기는 없다.

공식 능력치통솔무력지력정치매력평균
수치 (최대 5)211262.4

가슴사이즈는 巨의 4위. 전투력은 E

성우는 토오노 소요기

2 진 연희무쌍

요술로도 모에선은 막을 수 없었나보다. 대륙 각지를 전전하며 장보, 장량과 함께 순회 공연중이던 아이돌.

장삼자매의 장녀, 별명은 텐쨩. 초천연에 머~~~~~~~엉 하니 있는 인물.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여동생인 장보에게 이끌려, 천하제일의 아이돌에 입후보한다. 차녀 장보의 폭주 애디테이션과 막내 장량의 냉정한 매니징에 의해 어느 사이엔가 대륙제일의 아이돌이 되었다. "헤아림 역만 ☆ 시스터즈" [1]로서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로서의 인기가 나왔기에, 자연스럽게 자기 멋대로.

평소에는 멍하니 있는 걱정 없어 보이는 캐릭터. 하지만 무대에 올라서면 평소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그곳에는 아이돌만 남아 있다. 삼자매중 가장 가슴이 크며, 가장 많이 먹기도 한다.

좀 자기 멋대로에 떼를 쓰는 경향이 있지만, 동생이 워낙 엄해서…. 위루트에서는 주로 카즈토가 고생하며, 아예 처음 봤을 때부터 카즈토를 노리는 고단수 언니. 그러나 첫경험 순서는 동생인 치호에게 빼았겨 버렸다. 그전까지만 해도 어느정도 자제하면서 카즈토를 유혹하고 있었는데, 치호에게 순서를 빼았기면서, 거침없이 몸으로 밀고 들어온다.

참고로 황건당의 난은 조조의 가문의 보물인 태평요술서 (太平要術書)를 이용해서, 인기를 늘리던 중에, 그녀들의 말을 잘못 알아 들은 팬들이 폭주한 거였다. (…)

황건당의 난을 일으켰음에도 그 정체는 철저하게 베일에 싸였는데, 이는 황건당이 장3자매의 열렬팬인 덕. 그 누구도 장3자매에 대해서는 한마디 말도 하지 않았다. 실로 무서운 카리스마 아이돌.

이와 같은 팬들의 충성, 그리고 황건당의 난 이전에는 무명이었던 덕분에 (…), 그녀에 대한 정보는 황건당의 난에 편승했던 산적이나 야적들의 말도 안되는 헛소리로 채워지게 된다. 그러나 이들은 장 3자매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장각의 이미지는 뿔이 달린 괴물 같은 거한으로 왜곡되어 버렸다. 장보와 장량도 왜곡되기는 마찬가지.

이 덕분에 조조들도 신원을 알기 힘들었을 정도. 다만 비번이면 늘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지내던 키이가 우연히 마을에서 공연했었던 그녀들을 기억하고 있었던 덕분에, 조조는 그녀들의 신원을 파악하게 된다.

황건당 해체후에는 그녀들의 신원을 비밀로 하고, 뒤에서 지원을 해주며, 자신의 영내라면 어디든 돌아 다닐 수 있다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조조에게 고용되어 아이돌로서 활동한다.

무대 등장시의 대사는 "모두 사랑해!". 이 말과 함께 팬들은 "우리도 사랑해요 텐호씨---이!"을 외쳐준다.

맹장전에서는 삼국동맹으로 평화로워진 세상을 돌면서, 전국의 상황을 수집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물론 본격적인 정보 수집부터 보고는 전부 막내인 렌호의 몫.

여담이지만 텐호 성우인 토오노 소요기와 파이렌 성우인 유즈키 카나메는 서로 막장 드라마 스쿨데이즈에서 함께 출현한 적이 있는데... 그걸 소재로 엔솔로지까지 만들어졌다.

3 연희무쌍 애니메이션 시리즈

진 연희무쌍 4화에서 첫 등장.

세 자매 그다지 인기가 없었지만 태평요술서를 받고 아이돌이 되어 인기를 얻게 된다. 진 연희무쌍에서는 진 후에도 진걸 인정하지 않는 동생을 설득하기도 하는 언니로서의 일면을 보여주었다.

유비와 닮았는데 이 점을 이용해서 진 연희무쌍 소녀대란에서는 마지막에 유비로 변장해서 우길을 낚아 채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다. 헤어스타일만 유비랑 똑같이 했는데 그야말로 클론. 여기에 화접가면에게 받은 녹색 나비 가면까지 하고 있었다.
  1. 장삼자매의 진명은 전부 마작에서 쓰이는 명칭에서 따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