쟈이안F3

마징가Z에 나오는 기계수.

닥터 헬이 지옥섬에 새로운 기지 지옥성을 건설하기 위해 만든 공사용 기계수. 노란색의 몸체에 무한궤도 다리를 하고 있으며, 덩치가 엄청나게 거대하며[1] 양 손에 포크레인 팔이 달려있다. 그러나 공사용이다보니 눈에서 빔빼고는 무기가 없고 머리도 나쁘다.

지옥섬을 건설할 시간을 벌기위해 양동으로 파견된 브로켄은 구울을 타고 연구소 근처에서 얼쩡대다가 마징가가 출동하자 재빨리 버로우탄다. 그리고는 출동한 코우지가 방심하고 집에 간 틈을 놀려 철십자를 코우지의 집에 파견해 집을 폭★파 시킨다.

하지만 코우지는 바퀴벌레스럽게 살아남았고, 마침 쟈이안의 멍청한 행동에 빡치던 닥터 헬은 쟈이안을 도시로 파견해 난동을 부리게 만든다.

쟈이안을 상대로 분전을 해보는 아프로다이와 보스보로트였지만, 덩치빨이 장난 아니라서 상대가 안되었고, 마징가가 날라차기를 날려보지만 역으로 팔에 잡혀 나가떨어진다. 유미 교수는 쟈이안의 무한궤도가 약점일거라고 말해주고, 코우지는 광자력 빔으로 무한궤도의 한쪽을 파괴한다.

그러나 다른 쪽 다리를 부수려는 순간, 마징가가 정비불량으로 오버 히트 상태가 되고, 코우지는 어쩔 수 없이 파일더로 분리해 아프로다이와 함께 쟈이안을 상대한다. 결국 쟈이안은 아프로다이의 미사일에 나머지 무한궤도가 박살난 후에 아프로다이 킥을 맞고 폭살.

하지만 마징가가 고장났다기 때문에 다시 수리할때까지는 나갈 수 없었고, 이에 닥터 헬은 공사중이던 다른 기계수를 출동시킨다.
  1. 마징가Z가 난쟁이로 보일 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