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PR♥ISM-Duo 넥타리아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파일:OhtMSla.png
한글판 명칭전설의 PR♥ISM-Duo 넥타리아(미발매)
일본판 명칭伝説のPR♥ISM-Duo ネクタリア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국가종족크리티컬
415000+x버뮤다 트라이앵글메가라니카머메이드1
(G유닛은 메인 덱에는 넣을 수 없다)
초월 (스트라이드)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당신의 패에서 그레이드의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장 이상 골라 버린다】 뒷면의 이 카드를 (V)에 초월 (스트라이드) 한다. (초월 (스트라이드) 했을 때 하츠 1장의 파워와 카드 이름을 얻는다. 이 유닛은 턴 종료시에 뒷면으로 돌아간다)
【자동】【뱅가드 서클】: 이 유닛의 어택이 뱅가드에 히트했을 때, 당신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패로 되돌린다. 당신의 카드명에 「PR♥ISM」을 포함한 하츠 카드가 있다면, 당신의 패에서 1장 선택해, 리어가드 서클에 콜하고, 그 턴 중, 그 유닛의 파워 + 5000. 당신의 카드명에 「Duo」를 포함한 하츠 카드가 있다면, 당신의 덱에서 이 효과로 되돌린 카드와 동명의 카드를 1장 찾아, 상대에게 보여주고, 패에 넣은 뒤, 그 덱을 셔플한다.
「전설. 아무도 그녀들을 몰랐던 그 날의 무대.[1]

2 설명

파이터즈 컬렉션 2015에 수록된 버뮤다△의 G유닛.

뱅가드에 공격을 히트할시, 리어 가드 1장을 패로 돌리고 하츠 카드에 따른 추가효과를 발동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PR♥ISM의 부가효과는 연속 공격, Duo의 부가효과는 리트등의 효과를 쓰기 위한 보조에 가까운편.

PR♥ISM을 하츠로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바운스 후에 패에서 카드 1장을 슈페리얼 콜 할 수 있으며, 파워를 + 5000 해주기 때문에 부스트를 받지 못한다 해도 적을 어느정도 압박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슈페리얼 콜은 기본적으로 트리플 드라이브 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패에 마땅한 카드가 없다 하더라도 슈페리얼 콜 할 유닛을 드로우 할 수 도 있다. 만약 바운스한게 PR♥ISM-P 케르트라면 추가 파워 펌핑을 받을 수도 있고, 거기에 슈페리얼 콜 한 유닛이 PR♥ISM-R 뤼미에르라면, 노 부스트에 트리거도 받지 못한 리어주제에 21K를 찍을 수도 있다!

Duo를 하츠로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바운스한 유닛과 동명 카드를 패로 가져와서 어드밴티지를 얻어, Duo특유의 동명 카드를 요구하는 능력을 좀 더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바운스한 유닛이 그레이드 3이라면, 다음 초월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뱅가드 어택 히트시에 노 코스트로 리어가드를 바운스한다는 기본 효과가 클랜 특성상 소소한 이득이 되기에, 굳이 명칭지정에 집착하지 않더라도 바운스와 이름 이어받기, 파워의 증가 등은 운용하기에 따라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하지만 역시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PR♥ISM이나 Duo카드를 하츠로 두는것이 여러모로 낫다.

이론상 하츠 카드가 PR♥ISMDuo 모두에 속하는 PR♥ISM-Duo 카드를 하츠로 가지거나, 혹은 레기온으로 2장의 카드를 하츠로 둘 수 있다면 바운스 후에 슈페리얼 콜과 서치를 동시에 할 수 있지만 현 시점에서는 그레이드 3의 PR♥ISM-Duo가 없을 뿐더러, PR♥ISM과 Duo가 레기온하는 카드는 없어서, 아쉽게도 현 시점에서는 두가지 부가 효과를 같이 사용하는것은 불가능하다.사실 설정 측면에서 봐도 그런게 나올 것 같지는 않다.

3 설정

버뮤다△의 주도자로서 별의 가희가 된 최초의 탑 아이돌 리비엘.
그 활약은 영원히 전해진다고 알려진 벽해의 작은 요정 퍼시피카.
그녀들의 뒤를 이어 "전설"에 이름을 올린 아이돌이 먼 미래의 세계에서 탄생했다.

소녀는 「PR♥ISM」의 제1021기 멤버로 데뷔.
동기 가운데서도 돋보이는 가련한 외모로 화제를 끌면서 그 후 「프로젝트 Duo」에 참여해서 인기 폭발.
데뷔 후 불과 1년도 안 돼 히트를 친 그녀는 모든 매체에서 단골이 됐다.

이제 업계에서 그녀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도 없고 그녀는 아이돌이 되기 위해 매진하는 소녀들의 최대의 목표로 하는, 무대의 꽃을 맡고 있다.

어떤 사진가의 개인전ㅡ 지금 거기에서 단 1장의 사진에 있을 수 없는 값을 받고 있다고 한다.
「전설의 시작」. 그렇게 이름 붙여진 그 사진은 화려한 액자에 들어가 입구에 장식되어 있다.
액자 속의 웃는 얼굴은 지금도 무대 위에서 끊임없이 반짝이는 전설의 아이돌과 같은 빛을 발하고 있었다.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파이터즈 컬렉션 2015G-FC01/021RRR일본세계 최초 발매
  1. '무대'라고 쓰고, 루비로는 '스테이지(Stage)'라고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