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라

라이트노벨 노벨 배틀러의 등장인물

1 개요

해당 작품의 여주인공. 작중 시점으로 17세 여고생.
푸석푸석한 긴 머리에 부스스한 모습, 키 작고 발육부진, 거기에 표정까지 늘 뚱한 인상의 소녀. 성격에 붙임성이 없고 남들이 이해못할 언행을 일삼아 반 아이들로부터 거리가 멀어졌으며, 결정적으로 이미 반 아이들로부터 인기인으로 대우받던 민현주에게 싸움을 걸어 완전히 왕따가 되어버렸다. 그 상황에서 김태민에게 말을 걸었다가 차가운 대우를 받게되고, 이후 문예창작부 부실에서 다시 마주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2 성격

겉으로 드러나는 성격은 무척 까칠하고 날카롭다. 작중에서 제일 가는 독설가. 유일하게 말을 터놓는 대상인 주인공에 대해 무척 시니컬한 면모를 보여주며 치명적인 언어를 쏟아낸다. 주인공말고 다른 등장인물에게는 말도 잘 안하는 편.
주인공에 비해 똑똑하고 두뇌회전이 빠르다. 노벨 배틀 상황이 벌어질 경우, 김태민이 가장 의지하게 되는 인물. 주인공이 어떤 사실을 숨겨도 혼자 힘으로 척척 알아내고 끼어드는 경우도 많다.

3 대인관계

거의 없다. 학교에서는 언제나 왕따 & 음침소녀. 그나마 이야기를 하는 상대가 김태민. 민현주에 대해서는 적대적인 태도를 보이며 반 아이들 사이에서는 전유라가 갑작스레 민현주에게 달려든 것으로 유명하다. 국어선생이나 학장님에 대해서도 일단 존댓말은 쓰지만 역시 거의 대화를 안거는듯.

4 노벨 배틀 상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작중에서 가장 주인공의 뒤통수를 많이 치는 인물. 노벨배틀러 1권에서 5권까지 벌어지는 사건 중 많은 경우 주요 원인이 된다.
다만 대부분의 경우, 꼭 주인공의 뒤통수를 치려고 사건을 벌이기보단 노벨배틀상황과 관련되어 자신도 모르게 사고를 치거나, 이를 혼자힘으로 수습하려고 어떻게든 해보다가 사건을 크게 벌이는 경우가 많다.
겉으로는 까칠해보이는 성격도 실은 타인을 어떻게 대해야할지 몰라 보여주는 모습. 실은 의외로 여리고 타인과의 관계를 바란다. 이러한 희망이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지만, 결과적으로는 스스로와 다른 이들을 구원하게 된다.

5 기타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는듯. 김태민을 자기집 강아지에 비유하는 독설을 자주 퍼붓는데, 대사 하나 하나가 주옥같다. 처음에는 반발하던 김태민도 소설이 진행될수록 충견화되는 모습을 보이는게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