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인

1 개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에 나오는 인조인간의 총칭. 쉽게 말해서 마법형 안드로이드.[1]

'프로젝트 F.A.T.E'와 관련된 산물로, 사역마를 능가하는 인조인간으로서 만들어진 존재이다. 생물의 몸에 기계요소는 거부반응을 일으키지만 전투기인은 아예 처음부터 그 기계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태어났다. 보통 사람이라면 뼈나 기관등이 위치해야 할 자리에 기계부품을 넣기 위한 공간이 처음부터 존재하는 식.

선천고유능력(인뷰렌트 스킬 = IS)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력소로 기동하는 이 능력은 발동 시 마법처럼 시전자의 밑에 디지털 코드처럼 동심원이 마법진처럼 나타나는 게 특징이지만, 어디까지나 마법하고는 다르다고 한다. 이 기술은 AMF 안에서도 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작중에는 제일 스칼리에티넘버즈가 1번에서 12번까지, 그리고 스칼리에티와는 다른 조직이 만든 제로 퍼스트제로 세컨드가 존재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기계로 된 몸을 지니고 있지만, 전투기인 모드를 꺼버리면 보통 인간과 구별이 거의 힘들어지는 완벽한 인조생물. 무슨 가면라이더냐?[2]

2 관련항목

  1. 사이보그도 맞긴 하지만 복제인간을 매개체로 기계화 되어 100%의 인공물로 되어 있으므로 안드로이드가 맞다. 즉 생체조직도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셈. 기존에 존재하는 생체조차도 같은 기능을 하고 효율이 좋은 인공생체로 대체하였다. 모델이 되는 DNA로부터 복제된 생체부분은 없다고 봐도 무방. 다만 이러한 전투기인들도 두뇌만큼은 순수한 생체이다. 그러니까 따지고보면 100% 인공물이 아니다.
  2. 실제로 가면라이더가 나노하 세계관의 등장인물들에게 전투기인으로 취급받는 크로스 팬픽도 있다(…).
  3. 드래곤볼의 셀도 사이보그지만 인공생체를 기계화했기 때문에 인조인간으로 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