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생 장득칠

파일:9Lp823O.jpg

1 개요

레진코믹스에서 이동길 작가가 매주 월요일마다 연재하는 웹툰. 장르는 학원, 개그다. 2015년 5월 25일부터 연재를 시작하였다.
소재로는 학원폭력물을 비꼬았는지 모범생학교의 양아치가 나와서
그림체랑 잘어울리게 모범적인 만화(?)이다.

2 줄거리

착하게 생겼고, 착하고 싶은 깡패 장득칠! 거칠게 생겼지만 모범생에 마음까지 착한 그의 추종자들! 안 맞는 것 같지만 알고보면 찰떡궁합, 엉뚱하고 언밸런스한 그들의 학교생활이 시작됐다!

장득칠은 깡패다. 키는 206cm, 덩치는 산만하고 몸에는 문신이 가득한 것이 조폭 뺨치게 생겼다. 그러나 자사고에 편입한 지금은 조용히 살려고 한다. 하지만 전학 첫날부터 시비가 걸리고, 어쩌다보니 학교 양아치들과 엮이게 되는데... 이 양아치들의 상태가 왠지 이상하다! 싸움은 언제 하는거예요? 주말이요! 우린 고3이니까 주중엔 공부해야죠!

3 등장인물

3.1 장득칠

파일:LnZNLmC.png
(좌)학교에서, (우)평상시

장득칠. 본 작의 주인공. 19세, 고등학교 2학년이다. 키 206cm, 몸무게 192kg. 위로도 크고 옆으로도 크다. 몸에 온통 조폭 문신을 새기고 있다. 책상을 손가락으로 뜯어내고, 악력으로 나무를 가루내버리는 괴력의 소유자. 과거가 상당히 화려했던 것으로 추정된다. 몸이 단단해서 보통 사람이 주먹으로 쳤다간 오히려 때린 사람의 손이 골절될 정도다(!) 머리를 내렸을 때와 묶었을 때의 인상에 갭이 있다. 가족 외의 다른 사람에게는 존댓말을 쓴다.

가족은 여동생, 어머니, 아버지가 있다.

3.2 김원기

파일:ISovvuF.png

김원기. 18살, 고등학교 2학년. 머리를 노랗게 염색했다. 전학 첫날부터 장득칠에게 시비를 걸었다. 그러나 이게 제일 세게 친거니? 너무 약한데... 혼신의 힘을 다해 복부를 때렸건만 장득칠은 아무 대미지도 입지 않았고 오히려 김원기의 주먹만 부어오르는 등(...) 역으로 발렸다. 이후 장득칠과 여차저차하다 친구가 된다.

3.3 정다니엘

파일:Ga3kRr3.png

정다니엘. 19살, 고등학교 3학년. 북고등학교의 짱이다. 눈매가 험악하다. 일짱이긴 하지만 양아치까지는 아니고, 원래 눈빛이 사나워서 시비가 걸리는 대로 대응하다 보니 어찌어찌하다 짱이 되었다고 한다. 짱이긴 하지만 학교가 자사고라는 이유로 주위 고등학교에 이래저래 치여 고생하고 있다. 학교 수업은 아주 성실히 듣고 있으며 전교 2등이다.

3.4 김범

파일:NRjoc4w.png

김범. 19살, 고등학교 3학년. 별명은 김뱀이다. 북고등학교의 2인자. 끊어진 눈썹, 눈 아래 흉터, 왠지 아파보이는 인상이 특징이다. 겉보기엔 양아치 같지만 "네? 삥을 왜 뜯어요? 필요한 게 있으면 일을 해서 돈을 벌어야죠. 땀흘려 일한 돈으로 물건을 사야 더 소중하게 쓸 수 있죠.", "평소에 수업만 잘 들어도 10등은 쉽죠." 속알맹이는 정다니엘과 비슷하게 매우 성실하기 그지없다.

3.5 강응구

파일:QYWrOjR.png

강응구. 18세, 고등학교 2학년. 매우 얼빵하고 멍청해보이는 인상이 특징이다. 물론 인상만 얼빵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도 뇌가 청순한 짓을 한다. 하지만 그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