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인간병기 카쿠고에 등장하는 가공의 무술
하가쿠레 시로가 이끄는 구일본군의 순살무음부대에서 만들어진 무술로 방위술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침략을 위해 만들어진, 수많은 인체실험속에서 만들어진 기술로서 작중 언급을 보면 이 기술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점령지의 사람들이 실험체로서 죽어나갔다.
하지만 아들인 하가쿠레 오보로가 수습한 이후 하가쿠레 하라라와 하가쿠레 카쿠고에게 방위술로서 가르쳤다.
기본적으로 강화외골격을 착용한 상태에서의 사용을 전제하고 있으며 아니더라도 제로식 철구를 통한 강화가 필요한듯한 기술들이 다수 존재한다.
1 오의
1.1 자세
- 파사의 자세 : 한쪽 손을 쭉 뻗고 다른 손은 당겨 정권을 쥔채 상대를 마주하는 자세,
- 물새의 자세 : 파사의 자세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어 학다리 상태로 만드는 자세로 인과를 강화하는 자세
- 수경의 자세 : 파사의 자세에서 허리를 비틀어 좀더 틈을 줄이는 자세
- 벚꽃의 자세 : 기본적으로는 파사의 자세와 동일
- 소용돌이 자세 : 앞굽힘 자세에서 한쪽팔을 낮춘 상태로 비틀어 뻗은 자세로 대지의 반발력과 장타의 회전력을 고부 발하기 위한 나선전용의 자세
- 소용돌이 나선의 자세 : 소용돌이의 자세에서 한층더 자세를 낮추고 팔을 꼬아 나선의 힘을 극대화 시키는 자세.
1.2 기술
- 대표적인 필살기
- 이중나선 : 나선의 파생기로서 양손으로 나선을 발하는 기술.
- 대의 : 전신의 탄력을 이용한 날아차기로 그 파괴력은 단순 물리계 기술로서는 최상급.
- 적극 : 인과에서 이어지는 2격째의 정권. 파생 기술로서 적극 증폭충이라는 기술도 존재한다.
- 심장파열투 : 심장부수기의 일종의 발경계 기술이다.
- 초진동파 : 초진동을 발해 대상을 흔들어 파열시키는 기술, 이 기술로 전술귀 머리를 부수기도 했다.
- 흡착장타 : 손바닥을 완전히 밀착시킨 상태에서 충격을 발해 타격을 주는 기술이다.
- 교란격 : 하라라가 사용한 기술로서 양손을 자유자재로 사용한 연타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