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 폰 그란츠

이름은 에스파다인데, 각성후의 모습은 어느 사신출신 초월자

네이버 웹툰 심심한 마왕의 등장인물이며 작 중 흑막이자 2시즌 최종 보스.

1 개요

기아스 왕국의 귀족이며 여러모로 수상쩍은 인상을 풍기며 처음 등장했다.

2 작중 행적

2.1 1시즌

왕국에서 마계로 군대를 보내 공주를 구출할 것을 결정하자 자진해서 대열에 합류한다. 사실 공주 따윈 아웃 오브 안중이고 가브리엘과 짜고 마신을 봉인하기 위해 동행한 것이며 미리 리치단 본부에서 봉인장치와 실험체들을 빼돌려서 내뺀 뒤였다. 이것 때문에 수장이 빡쳐서 수하를 보내 죽이려 하지만 수하들 실력이 젬병이라 도루묵. 마신을 이상한 기계에 봉인하고 중간계로 튄다.

2.2 2시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심심한 마왕의 역대 최종보스
1시즌2시즌3시즌4시즌5시즌
가브리엘제이드 폰 그란츠콘라드??

시즌 2의 최종보스. 마신과의 융합에 필요한 장비를 얻으려고 리치단 본부를 습격했다. 마계로 떠난 시점부터 이미 배신을 한 상황이라 한바탕 크게 싸울 각오를 하고 왔으나 콘라드가 의외로 협조적으로 나와 융합 장비를 회수, 페릴 공국으로 이동하여 마법사 길드를 점거하고 길드의 인원들을 융합장치의 에너지원으로 삼아 마신과의 융합에 성공한다. 마신과의 융합에서 밝혀진 그란츠의 정체는 사실 까마득한 옛날의 고대인이었다. 패릴 왕국의 공작을 협박하여 고대 문명의 비밀이 적혀 있는 석판들을 찾아냈고 모든 내용을 이해한 그는 자신이 손에 넣은 마신의 힘으로 이 세계도, 인간도 모두 구하고 싶었으나 그건 불가능한 일이었다며 지금부터 인간 몰살계획을 실행하겠다고 선언한다. 그리고 검은 빛을 난사하여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숨어있던 사람들을 해골로 만들며,그를 막으러온 정의 성애자 바보용사에게 자신은 5만년전에 신을 봉인하지 말자고 주장한 유일한 인간이라고 떡밥을 뿌린다. 근데 용사도 말살해야 할 인간이니까 환영이랑 싸우게 하지 않고 검은 빛으로 죽이면 되지 않나?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니켈을 알고 있다.[1] 마신과 융합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마심,니켈,용사를 다 발라버리지만 마왕의 진 필살기으랴!!를 맞고 날아갔다. 하지만 사실 신을 봉인할 아이템을 발명한것도 그였으며,신을 봉인하는데 반대한 이유도 그의 연인으로 추정되는 '다이애나'라는 여성의 주장이었던것. 어쨌든 인간을 잘 알고 있다고 하며 마신의 힘을 얻고 과거로 돌아가 인간의 죄를 지우려 했으나 마신의 힘으로도 무리였다. 그렇기에 현세의 인간을 몰살시키려 한 것. 방해하는 마왕일행을 없애기 위해 마기를 모으지만,결국 자신이 만든 기계에 의해 마신의 힘을 뺏기고 시안과 함께 도주한다.

3 전투력

1시즌 당시에 초기 등장때는 그냥 귀족인줄 알았으나 마심을 마법으로 날려버림으로써 마법을 사용할수 있음이 확인되었다. 더군다나 마법실력까지 뛰어나서 중급마족인 서큐버스 둘과 대치하는 위엄을 보여주며[2][3] 훼이크용이었지만 마심의 필살기도 튕겨낸다. 그러한 모습을 보고 마왕이 "인간주제에 마법이 꽤나 능숙하군."이라고 말할 정도.

2시즌에서는 아예 마신으로 각성해서 나타난다. 마기와 동화되어 으랴 빼고모든 공격이 통하지 않으며[4][5]검은 빛에 닿는것만으로 해골이되며 환술마저 사용한다. 그 뒤에 마왕에게 다소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무한의 힘을통해 마왕의 힘을 뛰어넘을 정도의 마기를 모으고[6] 마침내 중간계를 통째로 날려버릴 정도의 양이 모인다. 하지만 날아가는 속도가 정말 형편없어서 쓸데없다. 작 중 나온 기술중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한다. 하지만 마지막화에 나온 진짜 마신의 마계복구에 그 타이틀을 뺏긴다.진짜와 짝퉁의 차이[7]

4 기타

사족으로 왕위를 물려받기 전의 왕비를 암살 시도한 적이 있었음이 외전 파트에서 밝혀진다. 다만 확실한 물증이 없어서 그동안 흐지부지된 듯.그리고 사실 소심하다고 한다
  1. 아들이다.
  2. 다만 말 그대로 대치지 우위를 점한것은 아니었다 인간이기에 마나량이 마족보다 딸려서...엠조루
  3. 그렇지만 일대일로는 밀리지 않는듯하다.
  4. 사실 마왕의 공격이 통하는 이유는 마신의 마정석 덕분이다.
  5. 다만 뒤에 마심의 언급이나 니켈의 공격이 나름 통하는 걸 보면 같은 무한의 힘이면 통하는 모양이다.
  6. 마왕의 힘의 양은 블러드 레퀴엠을 3번가량 날릴 수 있을정도. 즉 그란츠는 한번에 블러드 레퀴엠 3배급 이상의 힘을 모은것이다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7. 당연하지만 진짜 마신에 비햐면 약할 가능성이 높다. 그란츠가 아무리 신체 개조를 했다고 해도 결국 인간이기 때문. 결국 그 힘을 감당 못하고 폭주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애초에 진짜 마신은 그란츠가 고전한 현마왕에게 '확 지워버린다'라고 협박할 정도다.이런거 보면 마신이 정말 무서워 보이지만 실제모습은 로리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