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삐


100px

1 개요

테일즈위버의 가장 약한 잡몹.

2 상세

설정상 젤리삐는 매우 선하여 절대 공격을 하지 않으며, 따라서 수비형/공격형의 구분이 무의미하다.

공격받을 경우 젤리삐의 체내 탄산수가 흔들리면서 다량의 이산화탄소가 급속히 방출, 순간적으로 고압이 발생하여 유일한 구멍인 부리로 체내 액체가 발사된다는 설정.

상당한 고압이기 때문에 캐릭터가 데미지를 입는 것이다. 이때 눈이 커지는 현상도 고압으로 인해 눈이 빠지기 직전까지 가는 것이다.(...) 잘 생각해보면 피를 토하는 것이다(...)

젤리삐의 신체를 구성하는 것은 정확히 말하면 젤리가 아니라 실리콘 같은 재질이며, 간신히 압력만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이라 형태를 유지하기에는 매우 열악한 재질이다. 그리고 젤리삐의 체내에 들어있는 것은 앞서 언급한 대로 탄산수나 그에 준하는 액체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리고 머리에 머리카락마냥 솟아난 것은 꽃의 암술이다. 다리가 얄팍한 것[1]과 가만히 있지 못하고 뒤뚱거리는 것은 체액이 충격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필사의 노력인 셈. 다시 말하지만 젤리삐 체내 압력은 매우 높다!!

젤리삐가 죽을 때에는 신체를 구성하는 물질에 구멍이 나면서 폭사한다.(...) 폭발의 도중에 체액과 신체 구성물질이 섞여 젤리크림이 된다. 눈이나 발, 부리 등이 따로 아이템으로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폭발하면서 날아가 찾을 수가 없기 때문이라는 설정.(...)

3 종류

3.1 리프 젤리삐

젤리삐 위에 있는 암술에서 이파리가 나왔다.

3.2 포이즌 젤리삐

독은 아니고[2] 리프 젤리삐의 이파리에 있던 엽록체가 더욱더 발달하여 온몸을 덮고 이파리는 시들어 떨어진 상태인 존재

3.3 포이즌 리프 젤리삐

포이즌 젤리삐에서 이파리가 또자란 존재

3.4 아이스 젤리삐

그냥 젤리삐가 얼었다고 보면 될 정도의 존재

3.5 스어삐

원치 않는 선제공격을 하는데 이유는 몸에 불이 붙어서 이리저리 격하게 뛰다보니 사이다가 발사되기 때문
  1. 젤리삐가 조심히 걷기위해서 얇은 것이다.
  2. 그래서 포이즌 젤리를 먹으면 체력이 80정도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