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아나운서)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름조정식
출생1986년 9월 15일, 서울특별시
신체187cm
별명알렉산더 조, J6ix, 식디
학력청담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
경력SBS 아나운서팀 아나운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SBS의 아나운서.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1 소개

2013년 SBS 공채 18기로 입사했다.

인터뷰

1.1 SBS 라디오의 신성

일단 라디오를 자주 듣는 사람들이라면 아는 아나운서다. 입사 초기부터 종종 라디오에 게스트로 나오다가[1], SBS 파워FM 라디오에서 조정식의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처음 메인DJ를 맡았었고, 2015년 하반기부터 2016년 10월 23일까진 FMzine을 맡고 있었으며 2016년 10월 24일부턴 김영철파워FM에서 DJ를 맡게 되어 후속으로 펀펀 투데이를 맡고 있다. 참고로 주말마다 김창렬의 올드스쿨 1교시에 나오기도 한다. 여담이지만 조정식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은 전국방송이 아니라서 조정식 아나운서의 목소리를 듣고 싶은 분들은 고릴라를 다운로드 받아서 들어야 한다.[2]

1.2 기타

  • 종종 이름이 비슷한 배우 조정석, 가수 조정치와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 본인의 방송에서 자신을 '라디오 계의 황소개구리'라고 언급했다. 억측이지만 그가 새벽 프로그램을 맡게된 이후 9개월 뒤에 경쟁 방송사에서 미투미 식의 개편을 단행한 걸 보면 허황된 자신감은 아닐지도(....)
  • 힙합 곡을 자주 듣고, 직접 랩 메이킹도 할 정도의 힙합 애호가이다.
  • MBC FM4U 꿈꾸는 라디오에 전화연결로 출연한 적이 있었다.
  1. 한때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선물 주는 아나운서'로 나오기도 했다.
  2. 2016년 초순까지만 해도 그가 진행하는 FMzine은 준 전국방송이었고, 그 이전에도 전국방송 프로그램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한 적도 있었다. 그 프로들이 종방되고 커버리지가 급격하게 좁아진 지금은..(...)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