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포켓몬스터 관련 용어. 물론 정식 용어는 아니다.
차세대 포켓몬스터 제작 소식이 나올 때마다 나오는 것으로, 차세대 포켓몬 정보 공개라느니 도감 공개라느니 등등의 여러가지 일러스트가 올라오는 것을 이르는 말.
2 상세
대부분의 경우 모든 포켓몬들을 공개하거나[1] 기타 정보가 나오기에는 너무 이른 김이 나오는 것도 많아 아는 사람들은 그냥 피식 웃고 넘긴다.
타입의 수가 아직 몇 개 남은 만큼[2] 이브이의 새로운 진화형은 무조건 등장한다.[3] 3세대 이후로는 새로운 레지시리즈도 종종 보이곤 한다.[4]
사실 공개하는 쪽에선 자신이 원하는 포켓몬을 공개하는 팬 아트인 경우가 많은데, 소수 믿는 사람들이 설레발쳐서 공개한 쪽이 욕먹기도 한다. 거기에 최근엔 포켓몬스터 개조 버전까지 차세대 포켓몬스터라면서 욕먹었다.
이러한 낚시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오닉시스 버전과 아메디스트 버전. 2009년부터 떠돌기 시작하던 5세대 대상 낚시로, 주인공과 악당은 물론이고 게임 화면까지 닌텐도 포켓몬 공식 설정의 그림체와 괴악한 포켓몬 디자인 센스까지 비슷하게 재현한 바 있다.[5]
다만 이 낚시에 나타난 포켓몬과 진짜로 비슷한 포켓몬이 떠 버릴 경우에는 그 낚시를 만든 사람이 추앙받기도 한다. 또한 하트골드/소울실버 리메이크 확정 이전에 골드 썬/실버 문[6]이라는 리메이크 루머도 돌아다녔으나 포케쇼에서 공개한 팬 아트를 들고와서 설레발친 걸로 판명됐다.[7] 그 대신에 해킹버전이 나오기는 했다. 자세한 것은 포켓몬스터 골든선 참고. 그런데 그것이 뭔가 좀 다르지만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결국엔 이런 것도 나왔다! 폭풍재능낭비 허나 이것도 공개자는 낚시 의도가 아니라 아이디어 모음으로 올려둔 거다.
- ↑ 보통 공개하지 않는 배포용 포켓몬까지.
- ↑ 6세대 기준으로 강철, 벌레, 비행, 드래곤, 격투, 땅, 바위, 독, 고스트, 노멀
- ↑ 여담으로 현재까지 나온 이브이 진화형들은 죄다 3세대까지 특수로 분류되었으므로, 이대로라면 남은 건 드래곤 뿐이니 절대 나올 리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예 새로운 타입을 만들어서 추가해버렸다!
- ↑ 현재까지 나온 레지들이 죄다 격투에 약하므로 남은 건 악타입 뿐이다.
- ↑ 루리웹에서 당시 자료를 퍼 온 게시물 참고.
- ↑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오프닝 'OK!'의 가사에서 유래되었다.
- ↑ 근데 이게 NDS 시대가 도래했는데 GBA 소프트 가격이 3800엔이라는 이유로 낚시라는 게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