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대첨병괴수 조이가

파일:Attachment/초고대첨병괴수 조이가/Example.jpg

신장: 55m
체중: 48000t

울트라맨 티가의 등장 괴수,등장 에피소드는 50화, 51화, 52화.

1 소개

뉴질랜드바다의 초고대 도시 르뤼에에서 나타난 괴수로 가타노조아의 첨병. 초고속으로 비행하며 그 비행속도는 GUTS윙 1호, 2호는 고사하고 TPC 아메리카에서 개발된 GUTS윙 1호 계통의 고속타입인 GUTS윙 블루 토네이도를 가볍게 능가하는것도 모자라 맥시멈을 탑재한 실험기인 스노우 화이트조차 따라잡을수 없을 만큼 빠르다. 여러체가 존재하고 입에서 발사하는 광탄으로 세계각지의 도시를 파괴한다. 미국에 나타난 개체는 블루 토네이도의 1개 소대를 전멸시킨다.

유자레는 땅을 전부 태워버리는 악의 날개라고 부른다. 호리이의 말에 의하면 귀소본능이 있는듯 하다. 최초로 나타난 개체는 티가와 스노우 화이트의 연계에 의해 한쪽 날개를 잃고 땅위로 떨어지지만 남은 날개를 잡아 찢고서 싸움에 임하며 격투전에서는 티가 스카이 타입을 압도하지만, 파워 타입으로 변한후에는 시종일관 압도되고 최후는 데라시움 광류에 의해 쓰러진다. 르뤼에에서 차례차례로 나타나, 그 가운데 1체는 이루마가 타는 GUTS윙 EX-Jβ호와 하야테가 타는 가로와 비행정의 공격에 의해 쓰러진다. 남은 개체도 가타노조아의 패배와 함께 소멸한다. 극장판에는 조이가의 아종인 초고대원령익수 시비트 조이가가 등장한다.

1.1 초고대원령익수 시비트 조이가


전장: 222cm
체중: 111kg

극장판 파이널 오디세이에서 등장하는 조이가의 아종으로 사실상 본편의 잡몹 포지션. 카미라의 지령을 받고 대군으로 날아와 GUTS를 고전시킨다. 인간을 포식하고 그 인간으로 변하는 것이 가능하며 입에서 파괴광탄을 발사한다. 또한 몸을 창 모양으로 변형시켜 고층빌딩을 관통할 수도 있으며 매우 난폭해서 GUTS 하이퍼건도 가볍게 물어뜯는 모습을 보인다.

비행속도는 GUTS윙 1호와 같은 마하 5.5. 르뤼에에 다가가는 것에는 모두 가차없이 덤벼든다. 대군으로 모여 인해전술을 보이면 아트 뎃세이호의 윙 게이트조차 개폐불능으로 만들수 있다. 대부분 신죠, 무나가타 부대장에 의해 쓰러졌으며 아트 뎃세이호 데랙 포로 유적의 출입구를 파괴당해 나올수 없게 되었다. 쓰러지면 복부에 인면창이 떠오르기도 한다. 참고로 지독하게 끔찍한 울음소리와 인간을 포식하는 장면에 의해 가벼운 트라우마를 일으킨 사람도 있다고 한다. 파이널 오디세이가 극장판이기도 하지만 좀 더 고연령층을 노려서 그런지 TV시리즈에선 80 이후로 한동안 나오지 않던 공포스런 장면이라 일부 올드팬들이 반겼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