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키시마 이치요

003.jpg

月島 一葉
크로스 게임 등장 인물. 성우는 토요구치 메구미 / 이소영.

츠키시마 4자매 중 첫째. 어머니 없는 가정에서 동생들을 잘 보살펴 온 든든한 맏언니. 요리솜씨가 좋아 요리를 못하는 츠키시마 아오바와 자주 비교된다. 배팅센터는 주로 츠키시마 아오바나 아버지가 카운터를 보고, 카페인 클로버는 자신이 맡고 있다. 그러나 아즈마 준페이와 만나는 일이 잦으면서 자리를 종종 비우는 듯하다.

아즈마 유헤이의 형 아즈마 준페이의 집중적인 구애를 받고 있으며 이치요도 처음에는 깜짝 놀라지만 얼마 뒤 코우와 대화중 (옛 애인에 대해 물어본 코우에게) "옛 애인에 대해서는 사랑했다는 것만 기억하고 잊게 되는거야"라는 이야기를 해주면서 준페이에게는 비밀이지만 그가 좋다고 이야기해준다.

본인은 준페이에게 츤츤대는 것처럼 행동하고 있어도 둘이서 데이트를 하고 다니는 등 가까이 지네다가 준페이의 청혼에 세이슈가 갑자원에 진출하면 결혼해주겠다라고 조건을 걸고 청혼을 받는다. 덕분에 준페이가 세이슈고교 야구부의 타격코치가 돼서 훈련에 열을 올리면서 애들을 갈궜다.(...) 그러나 본인 왈 "고시엔에 못가면 결혼을 안한다고는 안했는데."(...)

세이슈가 고시엔에 진출해 이미 예상했겠지만 결혼에 골인했다. 애니판에서도 두 사람의 결혼신을 마지막으로 이야기가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