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anis dirus
다이어울프의 학명이 카니스 디루스이다. 자세한 것은 문서 참조.
2 3의 토대가 된 유명 비툴커뮤니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둘러보자. 현재는 폐쇄되었다.
3 한국의 라이트 노벨
3.1 개요
방지연 지음, 유카 일러스트. 히어로이즈, 개와 공주에 이은 시드노벨의 2010년 3번째 신작.
발매는 2월 1일.
07~09년 비툴 커뮤니티의 소재로 사용됐던 '카니스 디루스' 의 세계관을 채용하여 스토리를 다시 재구성한 작품이다. 여기~에서 당시 gif 로 만들어진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간략하게 나마 볼 수 있다.
참고로 제목의 카니스 디루스는 주인공에 입대하는 최전방 외인부대 이름을 말한다.이 책 지은이는 카니스 디루스의 어원이 1이란 걸 알고 있을까...
전5권 완결.
2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에 갑작스럽게 나타난 인류의 공적(公敵) 세계수. 라리사 레오노바라는 가수를 좋아하고 간간히 아르바이트를 하며 평범한 대학생활을 즐기던 레그바 킴은 〈새턴의 연쇄 살인마 = 새턴마〉라는 누명을 쓰고 3개월간의 기억을 잃은 채 세계수가 낳는 마수들을 상대하는 최전선 특수부대 '카니스 디루스' 에 반 강제로 입대한다. 1년 이내의 생존 확률이 5%도 안된다는 이 부대에서 반드시 살아남아 다시 사회로 돌아가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다지던 그의 앞에 나타난 이는, 이미 죽고 없는 라리사와 똑같은 얼굴을 가진 신비한 소녀 로아였다! 과연 이건 무슨 일이며 또 그에게 새턴의 연쇄 살인마라는 누명을 씌운 진범은 누구일까? 그러고 그는 마수들이 득실거리는 이 위험한 '카니스 디루스' 에서 생존할 수 있을까? |
스타일리쉬 현대전기로망으로 소개되는 작품으로, 인류를 위협하는 마수와 전투를 벌이는 전쟁물적 요소와 불, 전기, 물 등의 특수한 능력을 사용하는 아티팩터라는 이능력적 요소, 그리고 마수와 진범 새턴마는 누구인가 하는 추리적 요소가 결합되어 있는 퓨전(?)물이라고 보면 된다.
밀리터리 설정에 집착하는 독자들(밀덕)의 경우 부대 기강이 어이 없는 수준이고 총기 또한 발고증이라는 비판이 있으나 본격 밀리터리 소설도 아닌 가벼운 만화애니풍 라이트 노벨에 그런 잣대를 들이대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반론이 있다.
시드노벨 사이트의 작품소개 란이 꽤나 화려(?)한 게, 사측에서 상당히 밀어주고 있는 듯한 느낌.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여기엔 비툴커뮤니티 카니스 디루스의 캐릭터도 엑스트라로 나온다. 그 예가 망가진 르망의 팬서와 블로섬.
2010년 7월 1일 2권 출간. 2권 광고도 캐릭터 소개에 플래시가 들어가 있는 등 화려하다.
2010년 11월 1일 3권 출간.
2011년 5월 1일 4권 출간.
2011년 8월 1일 5권(완결권) 출간. 저자들은 현재 찬스에서 필드★트립를 연재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