鎌首
니코니코 동화의 남성 게임 실황 플레이어.
실황을 시작할 때 언제나 "おざまーす、こんちわーす、こばわーす!鎌首と申しまーす(오자마스,콘치와스,코바와스!카마쿠비라고 합니다.)"라고 인사한다. 앞에 말들은 각각 '오하요고자이마스(おはようございます)','콘니치와(こんにちは)',콘방와(こんばんは)를 줄인 것 이다.
주로 호러 게임을 많이 하지만 겁이 많아서 소리를 자주 지르는데 꽤나 시끄럽다. 카마쿠비가 소리 지를 때 마다 '프로의 절규(プロの絶叫)' 태그가 달리며 게임 보다 카마쿠비의 비명에 놀라는 사람이 더 많다(...)
대사를 읽을 때 상황과 캐릭터에 맞춰서 연기하며 읽는다.[1] 잘생긴 소년 연기는 묘하게 아무로 레이랑 비슷. 실황할 때 마다 전편의 특정 장면을 이용해서 다음편에 '카마쿠비 극장'이라며 꽁트를 하는데 이게 또 백미. 이 외에도 실황 동영상에 이상한 소리나 BGM을 넣어서 웃음을 준다. 가끔 섹드립을 하면 시청자들은 에로쿠비(エロ首)라고 부른다.
목소리가 묘하게 다운타운의 하마다 마사토시나 마츠모토 히토시와 비슷하다. 안그래도 걸쭉한 칸사이벤을 구사하는데 츳코미를 걸때나 소리를 지를때 더더욱 이 둘의 목소리와 비슷해진다. 츳코미를 걸 때는 하마다랑 비슷하고, 그냥 평범하게 얘기할 때는 마츠모토랑 비슷한 듯.
게임하다가 뭔가 이득이 생기거나 좋은일이 일어나면 "이↗"라고 한다. 생일은 10월 9일이며 락덕후인 듯 하다.
추가바람,수정바람- ↑ 자칭, 연기파 실황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