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우셉 유튜브 채널
카우셉 트위치 채널
카우셉 트위터
카우셉 페이스북
카우셉 웹사이트
3세대 마스터 이 음머!
KR/NA 다이아몬드 1티어에 서식하는 마스터 이 장인. 본명은 'Joseph hursey(죠셉 허시)'로, 인천에서 외국인 영어 강사를 하셨던 방송인이다.[1] 때문에 방송에서 자주 자기 학생들에 대한 썰을 풀기도 하는데 은근히 재밌다 고향은 콜롬비아 주 프랭클린. 한국서버의 쟁쟁한 마이 장인들을 제치고 마이 랭킹 1위의 자리에 오른 실력자이며, 북미에서는 굉장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다이아 1티어도 마이만 써서 올라왔다. 마이를 플레이하는 이유는 재밌어서.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과도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같이 플레이하고, 가끔 방송에도 출연한다.
마이는 거의 통달한 유저이다. 베인의 선고와 같은 투사체 스킬은 물론, 알리스타의 wq 콤보도 일격필살로 전부 씹어먹는 미친 피지컬을 선보인다. 단점은 마이의 챔피언 특성상 한 번 말릴 경우 트롤러 소리를 들을 정도로 똥을 싸고, 시청자들하고 소통하느라 팀원들의 채팅을 못볼때도 있고, 가끔 몰왕검 액티브를 쓰는 걸 까먹는 정도. 그 외에는 마이로 할 수 있는 모든 걸 스트림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마이를 연습하는 유저가 방송을 보면 지대한 도움이 될 수 있다.
특이한 사항이 있다면, 올 공속룬을 사용하고[2][3] 리글의 랜턴과 정령석을 동시에 간다는 것. 야생의 섬광을 최대한 빨리 올리고, 솔바론을 용이하게 성공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때문에 상당히 흥해서 15분 쯤에 광전사-정령석-야생의 섬광-몰왕검이 나오면 바론이 나오자마자 혼자서 잡아먹는 소름끼치는 장면도 스트림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마이를 할 때 자주 연발하는 말로는 "I WAS IN ALPHA!!"(나 알파 썼다!)가 있는데, 분명히 일격필살로 스킬을 씹었는데 갑자기 죽어버리거나[4], 어이없는 스킬 판정으로 논타겟 스킬을 그대로 얻어맞아 죽었을 때 등 일격필살 버그로 중요한 한타를 말아먹으면 빡돌아서 이 말을 외침과 동시에 라이엇을 마구 까댄다. 진심으로 빡쳤을 때, 아까운 기회를 날려서 싫증낼 때, 정글몹 잡다가(...) 시야가 가려져서 알파가 씹혔을 때 등등 상황에 따라 뉘앙스가 제각기 다른데 빡쳐하는 모습이 워낙 인상 깊고 또 이 소리를 하도 입버릇처럼 많이 하다보니 이미 카우셉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지 오래. 카우셉의 유튜브 채널에 가보면 I WAS IN ALPHA 모음집이 있으며[5] 이 컨셉을 토대로 그린 팬아트도 있다.(...)
2014년 하반기 기준으로 이제 방송컨셉을 마이교육방송에서 즐겜방송으로 아예 바꾼듯하다. "2000AP 베이가", 이런식으로 방제를 자극적이게 붙인다. 보겸? 방송시간은 일정하지 않으며, 방송을 끝마칠때 "Okay guys, I'll back at (시간)" 을 말하며 다음 방송시간을 알려준다.
주로 저랭구간인 실버/골드에서 즐겜트롤하는데[6] 시청자수가 더 많이 나오다보니 요즘엔 본계정보다는 부계정으로 게임을 더 많이 한다.
2015년 8월에 트위치에서의 인터뷰도 진행하고 트위치 브로드캐스터 카우셉(COWSEP) 인터뷰, 한국의 리그오브레전드 서버에 관해서도 스스로 글을 썼다카우셉입니다..
여담으로 모자에 가려서 안 보이지만 빡빡이가 됐다.
2016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방제는 (서버이름)(자신이 하고싶은말)순으로 바꿨다. 예: NA Ranked - 180 ping GOD!
일반게임은 한판도 돌리지 않으며, 오직 랭크만 하며 다이아에 머물러 있다.
시즌 6 초반에는 AP마이를 연구하며, 딜탱마이의 믿을수 없는 폭딜로 시청자를 놀래켜준다. (20분 솔바론)
덕력이 상당한지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다보면 듣는 노래들 중에 상당수가 일본 애니 노래이다.
시즌5 에서는 다이아5 티어구간에서 머무는 중이었다.
닉네임은 2016년 상반기 2월달 기준으로 Cow셉 [KR] [Platinum 1], Cowsep [KR][NA], Yisus [KR] [Diamond], Catsep [KR] [Diamond], 셉 입 니 다
[KR] [Unranked], Cow셉 [KR] [Diamond 2] 등이 있다.
트위치 방송의 시청자 대부분은 외국인이나 가끔 한국인도 방송을 보러 온다. 대체적으로 서로 잘 어울리는 편. 셉 본인도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한국인들이 물어보는 질문이나 농담에 대답을 해주곤 한다.
2016년 현재는 시청자수가 1000명을 돌파하여 모든 댓글에 하나씩 답변을 하지 않고, 댓글도 게임 중간에, 매치때 한두번씩 보는 편이다.[7],
2016년 1월 28일 일시적으로 마스터티어가 됐다가 바로 다음 날 다이아1티어가 됐다.
2016년 초반부터 일본서버로 갈아타기 위한 준비를 하고있으며(방송중 틈틈이 일본어 공부), 현재는(16-2월 기준) 일본 베타 서버, 북미서버(핑 150), 한국서버에서 방송한다.[8]- ↑ 현재는 강사직을 그만둔 채 방송만을 하고있다. *
- ↑ 룬을 개편하면서 기본 방어력이 올라가 명상만으로도 체력 관리가 가능해 인장에 방어력을 박을 필요가 없기 때문.
- ↑ 다만 노랑 방어 룬을 낄 때도 있는데, 어쨌든 이 때도 다른 룬은 공속을 포기하지 않는다.
- ↑ 이 경우엔 레드나 점화 같은 도트 데미지에 죽는 게 대부분이다. 도트딜 스킬은 재간둥이나 피 웅덩이 같은 무적 회피기를 씹고 데미지를 주기 때문.
- ↑ 쉽게 말해 Saltage 모음집이라고 보면 된다.
- ↑ 카우셉방송에서 많이 볼 수 있는것들: AD공속트페정글, 올AP누누정글, 나서스처럼 q쌓는 베이가, 티모정글, 모든챔으로 올AP가기
AP성애자 - ↑ 이때문에 트위치 방송 프로그램이 고장나서 검은색 화면만 보여도 카우셉은 아무렇지 않다는듯이 방송을 진행한다.
- ↑ 많은 설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16년 중반쯤에 카우셉이 일본서버로 갈아탈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