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톨 메가코퍼레이션

1 개요

파일:Ydpv9.jpg
"Pioneering the Future, today."

수도성 : 화성
수도 : 산 도라도(San Dorado)
국가수반 : 린덴 샤페로 대통령

뮤턴트 크로니클에 등장하는 메가코페레이션 중 하나. 미국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2 역사

파일:Attachment/캐피톨 메가코퍼레이션/bTKA.jpg
21세기동안 미국은 시장경제를 위시한 명실상부한 세계경제의 지배자였다. 22세기 무렵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메가코퍼레이션이 되었다.

그들은 최초로 에 영구적인 기지와 시설물을 설치하기 시작하였고 우주개척의 선두주자가 되었다. 에 세워진 기지는 AD 2402년, 화성에 인류 역사상 첫 전초기지를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AD 2100년, 테라포밍 열풍이 불어닥치자 캐피톨도 화성을 지구처럼 바꾸려는 시도를 시작했고 화성의 얼음을 녹여서 물을 만드는 것은 성공했으나 지표를 바꾸려는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으며, 이때의 부작용으로 화성에는 강력한 모래폭풍이 발생하게 된다.

엑소더스이후 캐피톨 메가코퍼레이션은 화성에 영구적인 기지를 건설하였고 곧 다른 메가코퍼레이션도 우주에 기지를 건설하였다.

하지만 다크 시메트리의 영향으로 케피톨 메가코퍼레이션은 심각한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 화성의 식량 당담 컴퓨터가 다크 시메트리의 영향을 받아 복구가 불가능 할정도로 심각하게 파괴되었고 이는 곧 화성에 심각한 식량공급 문제를 야기하게 되었다. 결국 캐피톨 메가코퍼레이션은 호전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방법을 선택하게 되었다.

우주로 떠난 메카코퍼레이션 사이에는 불신이 싹트기 시작했고, 지구에서 그랬던 것처럼 서로의 머리에 총구를 겨누기 시작했다.

첫번째 기업군 전쟁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3 포보스와 데이모스

파일:NcpMK.jpg
화성위성이었던 이 두 작은 행성은 캐피톨의 손에 넘어갔고, 그들의 목적을 위해 재정비되었다. 포보스에는 죄수들을 수용하기위한 대규모 수용시설이 건설되었으나 지금은 '바이킹 해군기지'를 건설하여 달과의 직통항로를 건설하였다. 브라더후드는 이곳에 2개의 센티널 부대를 항시 주둔시켜놓았다. 데이모스는 포보스를 지원하는 보급기지가 건설되었다.

YC 100년, 다크리전의 군세가 이곳을 침공하였고 포보스와 데이모스는 한때 다크리전의 군세에 완전히 장악 되었다. 포보스는 세마이, 데이모스는 무와즈웨가 점령하였으며 이들은 정복을 기리는 의미로 자신들의 고대한 표식을 행성 지표에 새겨놓았다.

다크리전을 물리친 캐피톨과 브라더후드는 행성에서 이들의 표식을 지우려했지만 모든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다. 아직도 행성의 지표위에는 죄인의 낙인처럼 다크리전의 흔적이 선명하게 남아있다.

4 화성에서의 전쟁

파일:WxgEj.jpg
화성 전체지도. 주요 도시들은 호수와 철도망을 따라 운집하여있으며 남극지의 거대사막은 다크리전의 손에 넘어가있다.

4.1 맥과이어 라인

300x300px
엘리시움 저지대를 둘러싼 전선으로 총 3000km의 규모로 형성되었으며 양측합쳐서 200백만에 달하는 대병력이 밀집한 치열한 전장이다. 이곳에응 대규모 참호선이 건설되어 장기적인 소모전 양상을 띄고있다. 전선의 이름은 임페리얼의 지휘관인 알렉산더 맥과이어 장군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그는 1000년전, '거대한 녹슨 평원'의 서안에서 참호방어선을 이용해 다크리전의 군대를 패퇴시킨 전과가있다.)

500x200px
(좌측 : 전선 형성 1년차, 우측 : YC 1260년, 맥과이어 라인 완공 후)
캐피톨은 전선 주변에 2개의 산업도시(마샬, 콜럼비아)와 부로흐에서 연결되는 풍부한 보급로를 바탕으로 물량공세를 펴면서 임페리얼을 압박하기 시작한다. 맥과이어 라인이 완성되면서 힘의 균형이 생기는듯 하였으나 캐피톨은 중포병 위조위 공격으로 북서쪽과 동쪽의 참호선에서 임페리얼의 압도하였고 점차 양익에 군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500x200px
(임페리얼의 최후의 저항)
YC 1265년, 임페리얼의 기습적인 대공세를 막아낸 캐피톨의 지휘관 드와이트 리 니미츠 장군은 전선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기 시작한다. 네바다, 머스탱, 링스라고 불린 최전선 보루를 건설하였고 그곳에서 후방의 보급로까지 철도망을 새로 구축하여 강력한 화력을 빠르고 신속하게 최전선으로 이끌었다. 결국 임페리얼군은 모험을 감행하게되었다.
YC 1266년 6월 27일, 머스탱에서 서쪽으로 10km떨어진 지점에서 약 20만 가량의 임페리얼군대가 공격을 감행하였다. 16사단 소속의 허리케인 워커 부대가 지원사격으로 편성 되었고 골든 라이온 부대는 참호선에 속공을 당담하였다. 그들은 빠른 속도로 공격을 감행하여 속전속결을 유도하려 하였으나 무인지대에서 발목이 잡혀버렸다. 캐피톨군의 공중폭격과 중포격을 신나게 얻어맞은 임페리얼 군단은 와해되기 시작하였고, 만타를 통해서 후위로 몰래 이동한 캐피톨의 델타포스에 의해서 큰 타격을 입었고 빠르게 철수하였다.

이 전투에서 많은 수의 병력, 특히 허리케인 워커를 상실한 임페리얼측은 더이상 전선을 유지 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전면적인 철수를 감행한다. 캐피톨의 승리로 전선은 마무리지어졌다.

4.2 다크 타이드 라이징

300x300px
YC 1262년, 캐피톨은 새로운 다크리전의 씨타델을 화성에서 발견하였다. 당시 시타델은 완전히 비어있는 상태였으며 어떠한 다크리전의 흔적도 남아있지 않았다. 그렇게 그 씨타델은 잊혀지는듯 하였다. YC 1268년, 브라더 후드로부터 봉인인 되어있는 한통의 전문이 배달된다. 그 전문은 씨타델이 다시 다크리전의 손에 들어가는것을 경고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콜롬비아에 소속된 64 데저트 스콜피온 연대가 시타델을 정찰하고 돌아왔으며 이들은 한차례의 총격전을 치루었다고 증언하였다. 그들은 그 총성속에서 한 음성을 들었다고 증언하였다.
"공허속에서 내가 돌아왔노라!"

500x300px
(좌측 : YC 1268년, 우측 : YC 1269년)
그 시타델은 살라딘의 씨타델로 밝혀졌다.같은해 4월 17일, 다크리전의 군대가 씨탇ㄹ 인근의 벤 스톤 대령이 이끄는 64연대를 공격하였고 2주간의 전투를 거치면서 스톤 대령의 뒤를 쫒아 프로미테이 테라의 코앞까지 진견해왔다. 그 뒤를 이어서 다크리전의 군대가 물밀듯이 밀려왔고 캐피톨의 군대는 새로운 방어선을 형성하기 시작하였다.
YC 1269년까지 수백차례의 고젼이 있었다. 광산도시 니피곤은 다크리전에 학살되었고 방위군과 민간인 수백만이 학살되었고 가까운 블랙 록 스프링도 위험에 직면하였다. 치열한 공성전끝에 캐피톨은 승리하였고 인근의 다크리전 군대를 괴멸시키는데 성공했다.

500x300px
YC 1272년, 드라이 시 인근에서 벌어진 공방전은 치열하였다. 도시 에디슨은 완전히 고립되었고 이 절망적인 도시의 유일한 구원은 만타를 이용한 공중보급이였다. 다크리전의 군대는 인근의 철도 보급망을 장악하기 위해서 기습적인 공격을 감행하였으며 거의 성공하였다. 하지만 기적적이게도 브라더후드의 군대가 공중강습을 감행하여 다크리전의 의표를 찔렀다. 500명의 굳건한 브라더후드 엘리트 트루퍼들의 노력으로 보급로는 구원받을 수 있었다.

이러한 승리에도 불과하고 다크리전의 군대는 아직도 어둠의 물결을이끌고 캐피톨을 압박하고있다. '두번째 구원의 전투'같은 대규모 접전 이외에도 아직도 인근에서는 다크리전과의 지구전이 진행중이다.

4.3 사라소타

300x300px
다크 타이드 라이징이 시작되기 이전부터 미시마와 캐피톨 군대는 접전을 벌이고 있었다. 다크 타이드 라이징이 점차 확대되자 미시마측은 잠시 휴전을 선언하고 간접적으로 캐피톨을 지원한다. YC 1272년 11월, 미시마는 다크리전의 공세가 약해짐을 확인하고 다크리전과의 싸움에서 약화된 캐피톨의 보급선과 도시들에대한 전면적인 공세를 재개한다.뒷통수가 찰지구나

500x300px
전선은 속전속결의 양상으로 전개되었다. 미시마 군대는 캐피톨의 철도망을 차단하는 한편, 기동성있는 부대로 도시주변을 정리하면서 점차 거점을 압박하기 시작하였다. 같은해 12월, 미시마 군대는 인근의 주요 거점인 지옥의 아가리의 보병 훈련소, 하자드 캐니언의 보급기지, 사라소타 서쪽의 릴레이 스테이션을 점령하였고 곧바로 대도시 사라소타에대한 공성전에 들어간다. 당시 캐피톨 지휘를 맡은 오스틴 카스 장군은 그야말로 사면초가에 빠졌다. YC 1273년, 2월 22일, 또다른 미시마 군대가 깁슨과 부로우에 대한 전면적인 공세를 감행한다

500x300px
이런 개판 와중에 인근의 바우하우스와 임페리얼 군대가 캐피톨에 공격을 감행하였다. 임페리얼은 맥과이어 라인의 패배를 설욕하기라도 하는듯이 맹렬히 공격하였고 광산도시 발도스타를 수중에 넣는데 성공한다. 바우하우스 군대는 다운폴을 공격했지만 점령에는 실패한다.

YC 1274년 2월 23일, 카스 장군은 대대적인 반격 작전에 돌입한다. 공군 지휘관이었던 그는 백여대로 구성된 대규모 폭격전대를 활용하여 미시마 군대의 지휘소, 보급고를 차례대로 격파하였으며 공중강습을 통한 종심타격을 구사하여 미시마 군대를 혼란에 빠트렸다. 후방에 큰 구멍이 생긴 사라소타 인근의 미시마 군대는 곧 큰 혼란에 빠졌고 캐피톨의 증원군이 이들을 격퇴하면서 지금까지 점령한 지역을 도로 내뱉고 철도망 이남으로 패퇴하기에 이르른다.

전선은 아직도 유지되고 있지만 캐피톨은 아직도 인근에서 가장 강력한 세를 뻗치고있다.다크리전 작살내고 메가콥 3개군대를 혼자서 밀어내는 캐피톨의 위력 오오

5 군사조직

5.1 인펜트리 포스(AFC)

라이트 인펜트리
헤비 인펜트리
에어본 레인저
프리덤 브리게이더
K-9 유닛

라이트 인펜트리 캡틴
해비 인펜트리 캡틴
써전트 카터
인펜트리 메이저
인페트리 커널
블러드 앤 것츠 루테니언트 커널
메이저 마리아 델 토레스
메이저 조 콜와스키

라이트 인펜트리 모타팀
오르카
퍼플샤크
페가수스 스카웃 바이크
그레이트 그레이

5.2 캐피톨 네이비 포스(CNF)

시 라이온
프리 마린
어썰트 마린
웨일링 벤쉬
어드미랄 콜비즈 가드

시 라이온 캡틴
프리 마린 거너리 써전트
어썰트 마린 캡틴
웨일링 벤쉬 캡틴
빅 밥 와트
나다란 R 패리쉬
미치 헌터

5.3 캐피톨 그라운드 포스(CGF)

레인저
데저트 스콜피온
선셋 스트라이커
13 마티안 벤쉬연대

레인저 캡틴
선셋 스트라이커 캡틴
13밴쉬 캡틴
코버트 옵스
제이크 크레이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