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세
글러브의 파트너로, 얼마 없는 로봇 마물. 변신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로봇답게(?) '삐'와 '뽀'를 조합한 의성어를 여기저기에 섞어 말하는 버릇이 있으며[1] 이상이 생기면 아무 물건에 들이받는 버릇이 있는 듯 하다.
글러브와 함께 일본으로 건너온 뒤 갓슈 벨과 타카미네 키요마로를 만나 대결한다. 처음엔 이녀석에게서 뭔가 허당끼를 느낀 키요마로에게 신나게 두들겨 맞고 그냥 가자고 징징대다가 글러브의 독려로 다시 전투에 돌입. 사전에 조사해둔 천년 전 마물과 갓슈의 전투 데이터와 갓슈의 주술에 대항할 카운터 주술로 나름 선전하지만 이후 갓슈가 본격적으로 싸우기 시작하자 육체 강화 주술을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라우자르크를 쓰지도 않은 갓슈에게 밀리기 시작하고 나름 강력한 주술인 기가노 로보르가를 쓰지만 자구르젬&자켈가 콤보에 간단히 상쇄되고 만다.
결국 비기인 간지드 로보론을 발동해 갓슈 일행과 다시 싸우지만 자구르젬의 사용법을 완전히 터득한 키요마로가 방패에 자구르젬을 쏴서 바오 자켈가 강화 셔틀로 잘 써먹었고 나중에 책 주인 글러브가 이를 눈치챘지만 때는 너무 늦어 강화된 바오 자켈가를 맞고 패배한다. 마계로 돌아가기 전에 파우드에 대한 정보를 약간 알려주고 마계로 돌아갔다.
에필로그에서 트럭으로 변형해 공사현장에 투입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다른 마물과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보여줬다.
전체적으로 원작에서는 천년마물전을 거쳐 갓슈가 얼마나 강해졌는가를 보여주는 훌륭한 도구 겸 파우드 떡밥용 캐릭터였지만 애니화 되면서 전용 주제곡도 생기고 책 주인 글러브에 대한 설정도 추가되는 등 이래저래 애니화로 인해 버프를 많이 받았다.
2 주술
- 로보르가
갓슈의 퇴로를 차단하기 위해 다리를 끊을 때 쓴 주술. 어떤 형태인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기가노판 버젼을 보면 이쪽도 안테나에서 주술을 발사할 가능성이 높다.
- 로보르크
거대한 로봇으로 변신하는 육체 강화형 주술...이지만 키요마로에게 두들겨 맞은 것으로 활약 끝(...)
- 라 로보가르그
전방에 거대한 방패가 달린 로봇으로 변신하는 방어 계열 주술로 자켈가,자켈 카운터용 주술.
- 비잠 로보르크
대 라실드용 주술. 2단 미사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릴 모양의 초탄이 방어 주술을 부수고 두번째 미사일이 본체를 공격한다.
- 무롬 로보르크
고무 로봇으로 변신하는 주술로 지켈드의 카운터.
- 디고 로보르크
큰 오토바이 로봇으로 변신한다. 라우자르크의 카운터지만 정작 갓슈와 싸울때는 라우자르크를 쓰지도 않은 갓슈에게 스피드로 밀리는 추태를 보였다.
- 기가노 로보르가
로브르가의 강화판 주술. 바오 자켈가를 유도하기 위해 이 주술을 썻으나[2] 정작 자구르젬&자켈가 콤보에 간단히 박살났다.
- 간지드 로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