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루네이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으로 메이스 윈두가 있다.

흑인이 아니었어??[1]

Korun

1 개요

"코루네이는 인간의 변장을 한, 매우 똑똑한 놈들이야." - 오비완 케노비

코루네이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종족으로 인간과 매우 비슷한 종족이다. 메이스 윈두가 대표적이다.
인간과 매우 닮았기 때문에 인간으로 착각할 수도 있다.[2]

코루네이족은 유전적으로는 인간과 거의 동일하지만, 모든 개인이 Force-Sensitive, 즉 포스에 감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있다는 점에서 인간과 다르다. 시스 전쟁에서 코루네이의 모행성인 하룬-칼 행성에 제다이의 함선이 추락하면서 제다이들이 그 행성에 정착했고, 지금의 코루네이족들은 모두 제다이의 후손이므로 포스를 다룰 수 있다는 설정. 코루네이들은 가족과 같은 형태로 고슈라는 부족을 이루는데, 메이스 윈두는 그 중에서 강성한 편인 고슈 윈두의 일원이다.

은하제국 성립 이후에 전원이 포스 센시티브인 코루네이가 제국에 위협이 될 수도 있다는 이유로 하룬-칼은 행성 초토화를 당했고, 코루네이는 단일종족으로서의 명맥이 끊어졌다. 생존자 여부는 알 수 없다. 이 학살행위는 고어맨 학살, 앨더란 파괴와 함께 은하제국의 대표적 만행으로 꼽힌다.

2 작중 행적

작중에서는 윈두를 제외하고 아무도 없다. 기껏해야 스타워즈 반란군에서 오비완이 언급하는 것일뿐. 가만, 그럼 코루네이는 캐넌 설정 아닌가? EU가 레전드로 분류되기전에 매튜 스토버가 쓴 소설 쉐터포인트의 배경이 하룬-칼이나 코루네이 종족은 별 비중이 없다.

  1. 물론 캐넌에선 그도 인간이다.
  2. 윈두는 당연히 헷갈릴 법하니 이걸로 트집 잡는 일은 없어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