小宮 千尋(こみや ちひろ)
소년 메이드의 주인공. 생일은 1월 19일. 성우는 후지와라 나츠미[1]
1 개요
전업주부의 기질을 가진 초등학교 5학년생[2]. 아버지는 태어난 지 얼마 안되어 세상을 떴고[3] 어머니인 치요와 같이 편모가정으로 평범하게 살고 있었으나 돌연 어머니가 과로로 인한 심부전으로 돌아가시게 된다. 하루아침에 고아가 되어 버렸으나 외삼촌인 마도카에 의해 거두어 진다. 마도카와 만난 후 치히로 나름의 자존심과 마도카 나름의 배려로 인해 마도카의 집에서 메이드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초등학생의 노동력이 3일 동안 밤도 새면서 청소를한다.
남자인데? 남자라고 메이드하지 말란 법 있나? 사실상 마도카가 집안 유니폼으로 메이드복을 만들어서 그렇게 된 것에 가깝지만
2 능력
여러모로 초등학생이라는 카테고리를 많이 벗어난 초인에 가깝다. 기본적으로 못하는 것이 없다. 공부면 공부, 요리면 요리, 청소면 청소. 많이 부각되지 않지만 체육활동도 못하진 않는 것으로 보인다.[4] 못한다고 해도 금방금방 배워서 금세 익숙해진다. 덕분에 치요의 유언장에도 '네가 알아서 하겠지'라고 할 정도로 이러한 능력에 의심의 여지 없다고 할 수 있다. 다만 그렇다해도 아직 어려서 그런지 미숙한 면이나 어려워 하는 것들도 존재한다.
그렇지만 청소에 관해서는 그야말로 전문가라고 할만하다. 다만 결벽증에 가까울 정도로 청소에 집착하는 덕분에 주변 사람들이 매번 고생한다. 어느 정도냐면 싱크대의 싱크망까지 칫솔로 일일이 닦을 정도이다(...). 그렇다고 정말 결벽증인 것은 아니고 그만큼 청소를 좋아하고 청소에 관해서는 굉장히 까다롭다.
장래희망은 일단 호텔 경영왕(...). 일단 삼촌인 마도카가 결혼하지 않고 끝까지 독신으로 살 경우 치히로가 유일한 상속자이다.이미 치히로가 색시 노릇을 해주고 있다. 본인은 아직 그런 부분에 민감해하지 않지만 장래희망이 재벌이라고 했을 때 집사인 소이치로가 각종 경영학이나 각종 전공서적들을 선물로 줫을 정도(...)
공부도 상당히 잘하는 편으로 시험 점수는 늘 98~100점을 유지하고 그 이하로 내려가본 적 없다. 더 무서운 점은 다른 애들 처럼 방과 후 학원이나 집에서 따로 공부하지 않고 순수 수업 시간 때 배운 것만으로 이정도 점수를 낸다는 것(...).
3 성격
굉장히 예의바르다. 히노의 집에 치히로가 처음 놀러갔을 때 히노네 누나들과 히노의 엄마가 그야말로 컬쳐쇼크를 받을 정도. 덕분에 시장에서는 그야말로 아줌마들의 아이돌(!)(이지만 소년 메이드 책 에서는 파라다이스 소년 멤버인 류지의 계략으로 메이드 복을 입고 시장에 나간적이있다.)하지만 오히려 메이드복 덕분에 덤을 많이 받아서 무지 좋아한다 발렌타인 때 항상 초콜릿을 받는다고 할 정도이다. 책임감이 강하고 배려심이 많다. 그 때문에 여러사람들에게 휘말리긴 하지만. 특히 책임감의 경우 마도카에게 매우 크게 발휘되는 데 이 인간을 가만히 놔두면 나중에 큰일이 날 건란 생각에 정말 열심히 이런저런 일들을 해준다. 하지만 그래도 소용없는 경우가 많다 특히 청소그래도 그러한 좋은 성격 덕분에 주변인들의 상담소 노릇을 할 정도로 매우 좋은 인상을 줘서 이리저리 친분을 잘 쌓는다. 정말 허구한 날마다 사람들이 치히로를 찾아온다
거짓말은 정말 못한다. 친구들에겐 마도카 집에서 메이드 생활을 한다는 것을 들키는게 부끄러워서 돌려 말하는데 표정에서 이미 당황했다는 표정이 다 드러난다. 문제는 자기는 완벽하게 속였다고 생각하는 것이 문제. 완벽한 연기력이라나(...). 어쩌면 솔직한 성격이 일부 표출 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대체로 귀신이나 무서운 이야기는 완전히 쥐약이다. 하지만 무서운 것을 보자고 할 때 거절하지는 않는다. 마도카에 의하면 치요도 똑같았다는듯.
한국 정발판의 경우 항상 존댓말을 해서 알 수 없지만 애니메이션을 볼 경우 마도카에 대한 존댓말따윈 존재하지 않는다.(...) 원서도 이러므로 치히로의 캐릭터를 정발 당시 한국정서에 맞게 바꾼것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