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발트

  • 일산화탄소 항목을 찾는다면 여기로.

1 금속 원소

코발트(원소)참조

2 자동차

쉐보레 코발트항목 참조.

3 팝픈뮤직의 수록곡


팝픈뮤직 9에 첫 수록. 노래에 변속이 있으나 일반적인 저속→고속 변속이 아니고, 노래가 다 끝난 다음 여운을 주기 위해 저속으로 내려가는 구간이 있다.
초반에 랩이 있으나 실제 라이브에선 다 부르지 못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준다.

4 철완 아톰의 등장로봇

아톰의 형제기로 원작만화와 흑백TVA에 등장하지만, 이후 리메이크된 아톰(80년대와 03년대)에는 등장하지 못했다.
원작에서는 아톰의 남동생이자 우란의 오빠 포지션이며 아톰과 같은 10만 마력의 로봇이다.[1] 처음 오챠노미즈 박사에게 제작될 당시에는 아톰 2호로 불리었으며, 아톰과 코발트는 신체에 내장된 오메가 레이더가 똑같은 신호를 내기 때문에 서로를 불러들일 수 있다.
아톰과 많이 닮았는데 얼굴이 약간 길쭉하고 표정이 얼뜨기같은 느낌으로 그려질 때가 많다. 오챠노미즈 박사가 코발트를 제작하던 중에 일본에 위기가 닥쳐 이후 5일 걸려 완성해야 할 코발트를 하루만에 완성해버린다. 그 때문인지 다소 지능이 떨어지는 로봇이 되어 버린다. 조숙한 우란의 반대선상에 있는 캐릭터인 셈이다.
하지만 지적 장애를 가진 캐릭터를 웃음거리로 삼는다는 것이 오늘날의 어린이 만화에서 용납될 리 없으니...시리즈가 리부트될 때마다 그 비중은 점점 작아져, 오늘날엔 그 존재를 아는 자도 드물다. 안습...
사실 원작에서도 일정 화수가 넘어가면 첫째 아톰과 셋째 우란은 엄마 아빠와 함께 집에 있는데 둘째인 코발트만 안 보이는 경우가 많다. 아톰과 코발트가 서로 싸우는 에피소드에서도 아톰은 수리되어 마지막까지 다른 임무에서 활약하지만, 코발트는 수리된 묘사도 그림으로 나타나지 않고 이후 에피소드 마지막까지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다.

5 일본의 슈에이샤(集英社)가 발행하는 여성향 소녀소설 전문 잡지

일본 출판사인 슈에이샤(集英社)가 격월로 발행하는 여성향 소녀소설 전문 잡지로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이다.

6 MOJANG 과 Oxeye Game Studio가 제작한 Cobalt(게임)

해당 항목 참고

7 무명 유튜버 '코발트TV'

유튜브 검색창에 '코발트TV' 를 치면 나오는 유튜버이다.
  1. 아톰과 코발트가 각각 다른 초등학교에서 로봇 대표로 나가 격투기 시합을 한 적이 있는데 막상막하의 승부가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