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모탈 컴뱃)

파일:Attachment/latest(1).png
KOBRA

목차

개요

모탈 컴뱃의 등장인물. 모탈컴뱃 디셉션에 첫등장. 멀쩡한 백인 인남캐인걸로 보아 쟈니 케이지의 세대교체를 목표로 했는듯?

생긴건 그냥 평범한 격투게임 미남캐릭터이지만, 사실은 그냥 고등학교에서 격투기 좀 배우고 나니 거기에 미쳐서 강도 살인 저지르고 다니는 사이코에 양아치(...).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다가 경찰에게 포위되었는데 악명이 흑룡회에까지 미쳐 보스인 카발키라가 직접 스카웃하러 와서 구출한다. 바이오스를 읽어보면 잡기가 주가 될 것 같은 캐릭터이지만 이 게임의 캐릭터들이 모두 그렇듯 장풍을 기본 소양으로 가지고 있다.

컨퀘스트나 아마겟돈에서보면 안습한게 괜히 나서다가 주인공에게 두들겨 맞고 기절하거나 카발의 후계자 결정전에서 키라에게 살해당한다. 역시 양아치다.

아마겟돈 아케이드 엔딩도 만만찮게 찌질한 것이 절대자의 힘을 앞세워 고대신들에게 왕국을 통치하는 왕을 시켜달라고 했다. 아마 어스렐름인듯. 그런데 여자가 없어서 허전해서 또 고대신에게 간택했더니 왕비를 지목하면 붙여주겠단다. 그래서 붙여준 여자가 키라. 근데 여자가 있는거 까진 좋은데 고대신들은 코브라의 찌질함이 마음에 안들었는지 그녀를 죽음의 여신으로 임명했다. 코브라는 좋다고 아내(?) 키라의 키스를 받지만 죽음의 여신의 키스라서 그냥 끔살(...)

모탈 컴뱃 X케이노와 에론 블랙의 인트로 대사에서, 에론 블랙에게 죽은 것으로 밝혀졌다. RIP

X 프리퀄 코믹스 작가도 키라와 코브라가 나올거냐는 트위터 질문에 "키라는 맘에 드는데 코브라를 원하는 이가 있긴 있나요?"(Kira is cool. But does anyone really want Kob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