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로 도서관

마을에서 떨어진 산속에 있는 작은 도서관

거기는 온화하고 상냥한 여자애가 있고
야무진 여자애도 있고
도서관과 같은 이름의 여자애가 있습니다.

ココロ 図書館

타카기 노부유키가 월간 코믹 전격대왕에서 그린 만화. 3권 완결.

인적이 드문 외딴 산골[1]에 지어진 코코로 도서관을 지키는 3명의 자매들의 이야기를 그린 치유물.

1 스토리

인적이 드문 외딴 산 속에 코코로라는 이름의 도서관이 자리잡고 있다. 이 도서관의 사서는 특이하게도 메이드 복장을 하고 있는 3명의 자매, 이이나, 아루토, 코코로[2] 이다. 돌아가신 아버지가 물려주신 도서관을 번창시켜보려고 하지만 좀처럼 이용객들이 늘지 않는데...

2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딘에서 2001년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다.

총 13화이며, 원작에서 묘사된 3자매의 소소하고 자그마한 이야기를 무리없이 그려내었다는 평.

사이토 치와의 데뷔작이지만, 이후로 2년동안 배역이 전혀 들어오지를 않아 한동안 고생을 했다고 전해진다.

3 등장인물

3자매의 막내. 성실하고 상냥한 성격으로 장래에 훌륭한 사서가 되는것이 꿈.
둘째. 요령이 없어서 덤벙대는 코코로와는 달리 야무진 성격. 사실은 가명을 쓰고 순정소설을 집필하고 있다. 상당히 유명해서 팬이 많으며 코코로도 이 소설의 팬.
장녀. 막내인 코코로를 지켜보면서 보살펴주는 누님. 척 보기에는 그냥 인자한 누님처럼 보이지만 실은 집안에 코코로의 사진으로 도배를 해놓은 시스콘. 요리는 엄청나게 못한다.
  1. 진짜 산골이다. 한참동안 올라가야해서 오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
  2. 이름을 이어붙이면 코코로 아루토 이이나, 즉 ‘마음이 있으면 좋겠네’라는 의미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