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가마토

주의. 이 문서는 도시전설을 다룹니다.

해당 문서는 실제로 발생한 것으로 증명되지 않은 현상을 다룹니다. 따라서 카더라 통신에 기반한 증명되지 않은 비윤리적이거나 비과학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문서에는 일부 이용자들이 혐오하거나 범죄 등 불법적인 내용 및 따라하면 위험한 내용도 일부 포함할 수 있으므로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세요. 또한, 문서의 하단에 이 틀과 함께 분류:도시전설을 포함해 주세요.

kongamato_2sm_by_bryansyme-d959h6p.jpg

Kongamato

1 개요

kongamato1.jpg
Kongamato-aquarelle-1.jpg
콩가마토는 아프리카의 잠비아, 콩고, 앙골라같은 아열대 지역에 살고 있다고 하며 프테라노돈을 닮은 거대한 생물이다. 콩가마토라는 이름은 ‘보트를 부수는 자’ 혹은 ‘보트를 뒤집어엎는 자’라는 뜻인데,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실제로 원주민들이 타고 가던 카누를 뒤집고 강 가까이 다가간 사람들을 공격했기 때문이다.
유럽에서 온 탐험가들이 날개달린 거대한 생물들에게 공격당했다는 역사적 기록들도 남아 있으며, 콩가마토의 공격 때문에 상처를 입은 사람들 이야기도 자주 들려오곤 했다. 현대에는 주로 새를 관찰하는 지역에서 목격되는데, 특이한 것은 그곳에서 새를 관찰하는 사람들은 전혀 그런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콩가마토가 거대한 새를 착각한 것이라는 주장도 있다.

2 특징

이 생물은 붉은색, 혹은 검은색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날개를 펼쳤을 때 길이가 1.2미터~2.1미터에 달하고, 파푸아 뉴기니에 살고 있다고 알려진 ‘로펜’이라는 신비동물과 유사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그탓에 원주민들은 콩카마토를 하늘을 나는 또는 익룡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