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다몬

クダモン[1] KUDAMON
250px-Djt-3-075_front.jpg
디지몬 시리즈의 디지몬

1 개요

  • 세대  : 성장기
  • 타입  : 성수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탄환선풍』,『절광충』,『홀리 샷』

성스러운 약협(?莢)[2]을 몸(꼬리 부분)에 달고 있는 성수형 디지몬. 왼쪽 귀의 피어스에 성스러운 힘을 모으고 있다고 하며, 이 힘이 모인만큼 다음의 진화에 영향을 준다고 한다. 냉정하고 침착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전투에서도 정확한 상황판단으로 싸움을 유리하게 만든다. 반대로 열세가 되면 약협안으로 들어가 몸을 고정해 방어하는 기술도 가지고 있다. 필살기는 신체를 회전해 약협채로 부딪히는『탄환선풍』, 피어스에서 발하는 거대한 빛으로 눈을 멀게 하는『절광충(絶光衝)』. 그리고 등뒤의 기판같은 것이 빛을 늘릴 때 발하는 성스러운 빛『홀리 샷』을 가지고 있다.

2 작중묘사

디지몬 세이버즈
사츠마 렌타로의 파트너.

첫 등장부터 이후에 계속 여우목도리 마냥 사츠마의 목에 둘러있다. 엔딩에서도 여기가 제일 편하다라는걸 보면 그 자리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

성격은 DATS의 디지몬중에서도 가장 쿨하고 어른같은 성격의 디지몬이다.[3] 다만 어린애같은 다른 디지몬(특히 아구몬)에게는 골머리를 썩고 있는 듯.

성격 때문에 개그캐스럽게 무너지거나 당황하는 모습은 드물지만, 아구몬이 실수로 닷츠 내에 불을 질렀을 때 당황하는 모습이 한 번 나온 적 있다. 그리고 각종 디지몬에 관한 정보도 자세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DATS의 대원들에 대한 어드바이스도 상세하다. 다만 진화장면은 조연의 한계인지 꽤 드문 편.

일본판에서는 약간 중성적인 목소리였지만 한국 더빙판에서는 완전히 여성목소리가 됐다.

그 정체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로얄 나이츠의 일원인 슬레이프몬.

  • 진화 순서
쿠다몬레파몬치린몬슬레이프몬

리얼 월드의 감시를 위해 이그드라실이 리얼 월드에 보낸 감시역이다. 그러나 이그드라실이 삽질을 시작하자(...) 로얄 나이츠 중에서 제일 먼저 이그드라실을 배신, 인간들을 돕게 된다.(얼마 안가서 리타이어하지만...[4])

엔딩에서는 다른 디지몬들처럼 디지털 월드로 돌아갔다. 해어지기 전 사츠마에게 이 자리가 가장 편하다는 식으로 담담히 작별인사를 하는데, 나름대로 여운이 남는다.

여담으로 '그' 라고 기술되는 걸 보면 성우가 여자여도 실상은 남캐인듯(...) 디지몬은 원래 무성이 아니었던가?
  1. 모습등에서 알수있지만 대롱에 넣어두었다가 꺼내쓰는 식신인 대롱여우(くだぎつね)가 모티브
  2. 총포 탄환의 화약이 들어 있는 금속제 통.그러니까 탄피.
  3. 아래 보면 알겠지만 정체가 로얄 나이츠 중 하나다. 궁극체 슬레이프몬이 본모습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실재로는 다 큰 어른이 겉모습만 아이인 채로 돌아가서 애들이랑 같이 낑겨있는 거니 당연히 어른스러워보이는 성격으로 비쳐질 수밖에(...)
  4. 하지만 그 리타이어 덕에 인간계를 구한 것이나 다름없다.실제 교전 초반에 듀크몬 하나에게 주인공 측이 전멸하는 상황이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