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

1 개요

card100027222_1.jpg파일:PNMvyEO.png
GRSCR 사양
한글판 명칭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미발매)
일본판 명칭クロノドラゴン・ネクステージ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기어 크로니클기어 드래곤1다크 존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자동】【뱅가드 서클】 :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2)】 (자신의 뱅가드 서클이나 G존에 앞면의 G 유닛이 2장 이상일 때 유효) : 【카운터 블래스트(1), 자신의 G존에서 뒷면의 「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를 1장 골라, 앞면으로 한다, 자신의 패에서 3장을 골라, 버린다】 이 유닛이 뱅가드에 어택한 배틀의 종료시, 자신의 카드명에 「크로노 제트 드래곤」을 포함한 하츠가 있다면,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했다면, 이 유닛을 G존에 앞면으로 놓고, 자신의 뱅가드를 1장 골라, 【스탠드】한다.
「가자...새로운 높은 곳으로.」

2 카드 설명

토신혼격에 수록되는 크로노 제트 드래곤의 진화판. 크로노 제트 드래곤이 스트라이드 퓨전을 통해서 진화한 유닛. 스킬을 쓰기 위한 조건인 GB2를 만족시키 위해서는 G존과 뱅가드 서클에 G유닛이 2장 이상 앞면으로 존재해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초월을 한번 한 이후에 이 유닛으로 초월을 해야 쓸 수 있다.

애니메이션 등의 매체에서는 크로노가 첫번째 초월로 시공룡 페이트라이더 드래곤을 자주 사용하고 이 유닛으로 피니시를 내는 전략을 많이 사용한다. 스킬은 단순명료하게 뱅가드를 스탠드 시키는 속칭 뱅스탠 유닛. 기존 초월 뱅스탠 유닛과는 다르게 이 유닛은 드라이브체크 감소를 하지 않으며, 초월 유닛이 스탠드하는것이 아니라 하츠인 크로노 제트 드래곤을 스탠드 시킨다.

타 클랜의 뱅스탠 G유닛과 다르게 상대적으로 파워가 떨어지는 하츠를 스탠드 시키기에 의아하게 느낄수도 있으나, 이 스킬의 진면목은 크로노 제트 드래곤의 GB2 스킬에 있다. 크로노 제트 드래곤의 GB2 능력은 이 유닛의 어택시 자신의 파워를 5천 상승시키고, 그 배틀 중 상대는 그레이드 0 이외의 카드는 패에서 가드로 낼 수 없게 하는 속칭 패룡 스킬을 지니고있는데, 넥스테이지의 어택 종료시 넥스테이지는 G존에 앞면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크로노 제트 드래곤의 후속타는 GB2가 발동된 공격이 된다.

이러한 상대적으로 뒤떨어지는 크로노 제트의 파워를 보충하기 위하여 넥스테이지 자체는 부스트를 받지않은채 상대방의 완전가드 유닛을 소모하게하고, 드라이브 체크로 나온 트리거의 파워를 후열 부스트 요원에게 줌과 동시에 후속타인 크로노 제트 드래곤에게 트리거를 몰아준 부스트를 달아 상대방의 가드를 대량 소모시키게 하거나, 그대로 피니시를 내버리는 전략이 일반적인 이 카드의 사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타 초월 뱅스탠 유닛에 비해서 단순 파워가 뒤떨어지기에 후열 유닛의 부스트를 강요받으나, 초월 유닛의 트리플 드라이브를 잃지 않으며, 후속타의 가드 제한이란 메리트가 워낙 훌륭하기에 유저들의 수요가 폭발적임과 동시에, 토신혼격에서 나온 타 기어 크로니클 지원 카드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어 크로니클의 전반적 덱 파워의 상승을 이끈 일등공신임은 부정 할 수 없다.

종합적으로 시공을 자유자재로 다루고 상대방의 가드를 제한하는 기어 크로니클의 컨셉을 잘 살린 유닛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만 GR 페블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싱글가가 상당히 높은데다 매물도 별로 없어서, 기어 크로니클을 짜려는 유저들의 발목을 잡기도 하는 아이러니한 유닛. 올리비아처럼 R재록 갑시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운명의 톱니바퀴에서 R재록이 확정되었다.

3 설정

"초월 공명(스트라이드 · 퓨전)"에 의해서, 미래의 자신의 힘을 두른 "크로노 제트 드래곤"의 모습.
존재 그 자체가 클레이의 시공에 간섭할 정도로 강한 힘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행동을 피하고 있었지만, 원칙 불간섭이어야할 시공을 자신의 욕망대로 이용하는 "클라렛 소드 드래곤"의 폭거를 간과할 수 없기에, 미래로부터의 힘을 빌린 진정한 모습인 "넥스테이지"를 해방했다.
미래란 한 명에 대해 수천 수만 이상의 무한의 가능성이 있는 것. "초월 공명"을 다루는 그는 그 미래의 수만큼 다양한 모습을 두르는 것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완고하게 "넥스테이지"라는 확실한 미래 하나만을 고집하고 있다.
자신의 가능성을 스스로 좁히고 있는 그의 눈에 기적이라는 무한의 가능성을 보인 기사소녀가 어떻게 비췄을까.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토신혼격G-BT04/002GR일본세계 최초 수록
토신혼격G-BT04/SR06SCR일본세계 최초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