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クリスタルキング
Crystal King
개요
크리스탈 킹은 1971년 결성된 트윈 보컬의 7인조[1] 락밴드다.
2015년 현재는 멤버 무슈 요시자키(ムッシュ吉崎) 한 명만 남아있는 사실상 솔로 밴드.
대표곡으로는 대도시(大都会), 신기루(蜃気楼), 사랑을 되찾아라!!(愛をとりもどせ!!) 등이 있다.
1971년 데뷔해 사세보의 미군 기지의 미군들을 대상으로 연주를 하며 활동을 하다 1975년 고음 보컬 타나카 마사유키와 피아노 담당 나카무라 키미하루(中村公春), 기타 담당 야마시타 미치오(山下三智夫)를 영입해 본격적인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올린다.
그리고 1976년 정식 데뷔를 한다. 1979년 발표한 '대도시'가 150만 장 이상의 대히트를 기록해 이듬해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명예를 얻게 된다. 이후로도 '신기루', '세토우치 행진곡' 같은 곡을 내며 꾸준히 활동한다.
1984년 10월에는 북두의 권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인 사랑을 되찾아라!!를 발표한다. 그리고 전설이 되었다.
실제로 북두의 권 하면 빠질 수 없는 노래로 관련 미디어믹스에 거의 필수로 어레인지되어 들어간다. 그 유명한 떼렛떼도 사랑을 되찾아라!!의 멜로디를 따온 것.- ↑ 이들의 라이브 영상을 찾아보면 보컬의 저음 파트를 담당하는 무슈 요시자키와 고음 파트를 담당하는 타나카 마사유키(田中昌之) 둘만 중점적으로 나와서 자칫하면 듀오 그룹으로 착각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