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스

바르소 전투식별진법: 클립소스란 토하 언어에서 공집합(Ø)을 의미하는 단어다. 클립소스는 존재의 부재를 나타낼 뿐 아니라 잠재력이란 의미도 지니고 있다. 그게 바로 토하의 보이지 않는 부대이자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이들에게 클립소스란 이름이 붙은 이유다.

Clipsos.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의 외계인 진영 토하 소속 특수부대.

1 배경 스토리

클립소스 침투대는 토하군에서 침투와 종심 정찰, 특수 공작 부대을 담당하는 부대다. 이로인해 클립소스는 토하 트라이던트 체계 내에서 군사 정보부 역할을 수행하는 원정 정보 부서의 지휘 아래 활동한다. 이 보이지 않는 부대의 일차적인 임무는 적과 그 전투 자산에 대해 중요한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것과, 적의 전략적 자산과 주요 요인을 제거하는 것, 그외 비공인 기밀 작전을 수행하는 것 등이다. 클립소스는 보이지 않는 처형자이며, 적의 전선 틈으로 몸을 빼내 적의 영토에서 사라질 수 있다.

클립소스가 되려면 아주 엄격한 입대규정을 통과해야 한다. 그 최소 규정을 충족하는 토하를 찾아보기도 힘들 정도다. 이들 부대원은 결혼해서는 안되고, 민간 조직이든 군사 조직이든 다른 트라이어드에 속해서도 안된다. 또한 클립소스 부대는 모병시 심리 검사를 강조하며, 입대 후에도 지속적으로 정신 검사를 받는다. 고독하고 강인한 개인주의자는 토하 사회에서 흔치 않은 존재지만, 오로지 이들만이 클립소스로서 적대 지역에서 고립된 채로 추가 보급이나 아군과의 접촉 없이 오랜 시간 단독 작전을 수행할 수 있다. 그러나 이들 부대의 일원이 되기 위한 진정한 필수 요건은 저격수에게 필요한 떨리지 않는 손과 동정심 없는 냉혹한 심성이다.

2 성능

700px

TO카모로 무장한 토하의 인필트레이터로, 주로 하는 역할은 맵 절반 즈음에 히든 디플로이먼트로 배치해 두었다가 마인을 깔거나 급습을 하거나 뒷통수를 치러 가거나. 어디 팩션에나 있는 전형적인 스커미셔와 같다. 무장 선택지를 제외하고는 딱히 특별한 점 없이 침투병으로서의 최소한의 스킬과 스탯만을 갖추고 있는데, 이 덕분에 토하는 다른 팩션에 으레 존재하는 별 쓰잘데 없는 장비라거나 그닥 쓸 일도 없는 스킬이나 들어놓고 포인트만 높은 유닛들과는 달리 가격거품 없이 TO카모 인필러를 싼 값에 굴릴 수 있다.

보통은 마인레이어나 기본 옵션 혹은 미션 수행을 위한 포워드 옵저버로써 사용되지만, 스웜 수류탄이나 눌리파이어 등으로 타 팩션이 할 수 없는 의외의 전략을 사용해볼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 다만 TO카모 치고 저렴한 가격에 걸맞는 저질 BS에 아머는 아예 없기 때문에 카모 보정을 살릴 수 없는 MSV 2레벨 이상의 모델이나 템플릿 무기에게 직격 당할 상황이 되었다면 조용히 모델을 치울 준비를 해두자. 여느 인필트레이터가 그렇듯이 최대한 살아서 상대방의 신경을 긁어놓는 것이 클립소스의 존재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