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바 시온

1 개요

카드파이트!! 뱅가드 G의 등장인물. 성우는 에노키 쥰야.

2 1부 작중 행적

사용 클랜은 로열 팰러딘. 에이스 유닛은 청천의 기사 알트마일. 크로노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중학교 2학년의 소년이지만 반은 다르다. 상당히 유복한 집안에서 펜싱 영재 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했으며, 상큼한 외모와 온화환 성격으로 학교에서 인기도 높다고 한다.[1]

1화와 2화에서 학교나 길거리, 카드 캐피탈 등 여러 장소에서 크로노를 우연히 마주치고 있지만, 시온 혼자만 일방적인 관심을 가지고 크로노에게 눈길을 둘 뿐 크로노는 시온을 인식조차 못 하고 있는 듯하다.(...) 학교에서 크로노에 관한 안 좋은 소문을 듣지만, 학교 밖에서 마주친 크로노의 모습을 보고 '소문과 실제는 다르다'라고 평가하는 등 크로노에게 일단은 호감을 가지고 있는 듯.

4화에서는 퀘스트로 전달해줘야 하는 카드를 손쉽게 받고나서 같은 퀘스트에서 심부름 셔틀로 부려먹힌 크로노에게 양보하려고 했지만 거절당한다. 이에 파이트해서 승자가 카드를 갖기로 하고 크로노스 커맨드 드래곤을 스트라이드한 크로노에게 패배한다.

7화에서는 드래곤 엠파이어 지부 퀴즈 대회에 참가. 첫번째 시합인 스피드 퀴즈에서 우수한 실력을 보여준다. 두번째 시합인 물건 빌리기는 여성 팬들이 서로 자신의 물건을 빌려준다고 싸움이 났고, 이 때문에 다른 참가자가 사고를 당한다. 휴식 시간에 침울해져있는 그 참가자를 격려해준다. 이후 3번째 시합에 근소한 차이로 크로노를 제치고 이긴다.

12화에서 하이메와 크로노의 파이트를 본 이후로 "자신만의 승리를 손에 넣겠다"는 생각을 하는 모습이 자주 나오면서 흑화 플래그를 세우고 있다.

15화에서는 친구인 카라스모리 유우야와 파이트를 한다. 카라스모리 역시 시온과 마찬가지로 부자집 도련님이었는데, 원래는 뱅가드의 관심이 없었지만 이후 시온이 하는 것을 보고 흥미를 가졌다가 타락해서 가면 고스트라는 이명을 쓰고 진 상대의 에이스 카드를 빼았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었다. 이후 료타라는 아이 역시도 당해서 카드를 빼았겼기 때문에 그 카드를 되찾기 위해서 파이트를 시작하였다. 이후 고전하지만 스트라이드를 해서 승리한다.

이후 16화에서는 드래곤 엠파이어 축제에 크로노, 토코하와 함께 참가한다. 부잣집 도련님답게 세상물정을 잘 모르는지 무엇을 하질에 대해서 토론하는 때에 경매를 하자며 "누구나 집에 골동품이나 조각상 같은게 있지 않나"라는 말을 했다가 그런거 보통 없다고 반박당한다.(...) 이후에는 타코야키를 팔때 크로노에게도 선전해보라고 하지만 크로노가 워낙 어설프게 하자 그냥 자기가 힘내겠다고 한다.(...) 이후에는 마모루와 3:1 파이트를 하지만 패한다.

20화에서는 아는 파이터와 파이트를 하면서 등장하며 팀을 짜는 것에 대해 고민하다가 카무이가 반강제로 크로노, 토코하와 한팀으로 만들었다. 이후 처음에는 반대하지만 훈련을 계속 하고, 마지막에 트리니티 드래곤과의 특수룰 파이트에서 패배하고나서 카무이의 꾸증을 듣고는 마음을 바꿔서 팀을 짜기로 결심한다.

21화에서는 토코하, 크로노와 함께 팀전으로 이루어지는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지부 대회에 참가. 다른 두사람처럼 이겨나간다. 하지만 도중 크로노가 다른팀과의 불화로 처벌을 받게될 위기에 처하자, 팀을 나가버린 크로노를 대신해 그의 무죄를 증명한다.

22화에서는 토코하와 함께 크로노를 설득하려하지만, 결국 실패한다.

23화에서는 토코하와 계속 팀에 관한 이야기를한다. 그러던중 카츠라기 카무이로부터 예전에 있던 일을 듣게된다[2] 그 후 토코하와 함꼐 크로노의 퀘스트를 도와준다.

24~25화에서도 여전히 크로노의 퀘스트를 도와주고, 그 결과로 토코하, 크로노와 함꼐 팀 트라이3를 이루어 대회에 출전할수있게된다.

26화에서는 티칭 파이트를 하고있는 크로노에게 파이트 관련 책 두권을 주고간다. 그 후 티칭 파이트를 배우던 아스카와 타이요에게 '힘내서 그를 떄려 눕혀버려'라고 말한다.

27화에서는 크로노, 토코하와 함꼐 칸자키 지부장의 파이트를 관람하고, 그 후 대회 첫 파이트를 하게된다

28화에서는 바바 타케루와 재회. 그 후 타케루 팀의 일원중 한명을 상대한다.

29화에서는 크로노가 팀 디마이즈의 카리야 스게루와 파이트 하는걸 지켜본다. 하지만 파이트관람중 자신의 과거를 떠올린다.

30화에서는 토코하가 하시마 린과 파이트 하는걸 관람.

31화에서는 시노노메 쇼마와 파이트 한다. 섬화의 성기사 사무일 이나 신성룡 세인트블로 드래곤등을 이용해서 시노노메를 압박하지만 결국 패배.

32화에서는 토코하와 함꼐 풀 죽어 있었지만, 크로노가 하루정도 자신에게 어울려달라고 해서 팀원들과 함꼐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다음날 자신은 뱅가드를 그만두겠다고 크로노와 토코하의 앞에서 말한다.

33화에서는 크로노와 파이트 한다. 원하는대로 크로노와 결판을 지었고,그 결과 자신은 시노노메뿐이 아닌 자기자신에게 졌다고 말하며 운다..그 후 크로노와 토코하에게'다시한번 잘 부탁한다'라고 말하고, 토코하와 함꼐 리 스타트하기로 한다.

3 2부 작중 행적

기어스 크라이시스1화에서는 토코하와 함꼐 크로노를 나무란다 [3]] 이후 G퀘스트에 도전

2~3화에서는 샤린첸, 질리언 첸과 파이트를 한다.[4]

4화에서는 에이스라는 소년[5]이 걸어놓은 함정에빠져 결국 파이트에서 패배한다.

5화에서는 크로노, 토코하와 함꼐 드라엠 지부의 일을 돕는다[6] 이 후 카이 토시키에 대해 크로노에게 설명해준다. 이 후 카츠라기 카무이에게 다른 선배들을 소개 받는다 [7]그리고 그날저녁 카이와 만난다.

6화에서는 카이의 오버로드 시리즈의 승리의 먹잇감이 된다. 이유는 에이스에게 졌던걸 계속 마음에 담고있었고, 도중에 부모님과 팀 메이트, 거기에 자신의 소중한 유닛인 알트마일이 자신을 버리고 가는걸 이미지했기떄문,에이스는 진흙탕에라도 머리를 박으라고하고, 시노노메는 소중한 유닛에게도 버림받는다고 말한다. 하지만 카이의 '이미지 해라'라는 말을 듣고는 무언가를깨닫는다. 그 후 드라엠 지부 G퀘스트에 참전

10화에서는 빼앗긴 메달을 찾는 퀘스트에서 내용이 무려 전투원100면이기기;;그것도 뱅가드가 아니라 진짜 싸움으로.. 가면라이더가 아닌이상 못한다 ....인줄 알았지만 12초를 남기고 무려 무쌍난무를 펼쳐서 모든 전투원을 쓰러트린다,;;

기어스 크라이시스 12화에서는 카이와 같이 파이트 하게 되는데 여기서 놀랍게도 시온이 카이와 같이 THE! 를 외치게 됐다. 앞으로도 쭉 외칠지 기대가 된다.(...)
  1. 실제로 4화에선 크로노가 할머니한테 셔틀로 부려먹히는 동안에 손쉽게 할머니에게서 의뢰 받은 카드를 받아냈고 파이트하는 동안에는 그 할머니가 응원까지 했다.
  2. 예전에 팀에서 카이 토시키와 싸우고 팀을 나간 이야기, 자기는 아직 어렸지만 그래도 자기를 믿고 기다리는 사람센도 아이치가 있었다고
  3. 이유는 초심자인 유미즈키 루나를 상대로 넥스테이지에 트리거를 뽑아 이긴것떄문
  4. 2명이 아니라 샤린과 파이트, 질리언은 옆에서 지켜봤을뿐
  5. 몇화 후 밝혀진 에이스의 정체가 아무였다. 해당엔딩후 뒷이야기를 보면 부모가 입원되있는데 그일과 사연이 연관되있는듯 하다.
  6. 정확히는 라미 라비린스의 일을 도와준것
  7. 미와 타이시, 이시다 나오키, 코모이 신고, 카이 토시키